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한국콜마, 세종에 AI기술 적용한 대규모 화장품 공장 신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한국콜마, 세종에 AI기술 적용한 대규모 화장품 공장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3-01-25 09:47:50
연산 2억2000만개 규모 공장, AI로 생산성 극대화

[사진=한국콜마]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콜마는 세종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화장품 공장을 새로 짓는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와 전세계 엔데믹에 따라 색조 화장품 등 국내외 시장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에 따르면 세종시 전의면에 들어서는 화장품공장은 5만8895㎡(1만7816평)로 축구장 8개 크기에 달하고 연간 2억2000만개 화장품을 생산할 수 있다.

올해 1분기내 착공해 2024년 준공 예정이다.

공장이 준공되면 한국콜마는 기존에 보유한 국내 기초·색조 화장품 생산능력이 연간 8억700만 개로 늘어난다. 특히 색조화장품 생산캐파는 기존 대비 약 80% 향상된다.

신규 공장에는 AI 기술이 적용되는데 빅데이터 분석으로 불량률이 낮은 공정을 찾아내 이를 품목별로 표준화·적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공장 내 할랄 보증 시스템도 구축해 중동, 동남아 할랄 시장 수요에 대비한다고 한국콜마는 설명했다.

이 밖에 친환경 물류센터를 구축해 건물 지붕 전체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운영한다. 창고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재고 위치·불량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생산 현장과 연동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새로 건립되는 생산기지는 국내외 900여 고객사에게 최적화된 공정을 통해 최고의 품질로 생산한 제품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콜마가 향하는 글로벌 미래시장의 핵심 기지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