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W컨셉, 상위 150개 패션 브랜드 매출 70%↑…지원 프로그램 확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W컨셉, 상위 150개 패션 브랜드 매출 70%↑…지원 프로그램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1-25 10:27:05
성장단계별 컨설팅 제공·히어로 브랜드 기획전 열고 인기 브랜드 조명

W컨셉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 '히어로 브랜드 기획전' 포스터 [사진=W컨셉]


[이코노믹데일리] W컨셉이 올해 패션 카테고리 상위 150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상품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W컨셉에 따르면 지난해 패션 카테고리에서 상위 150개 브랜드 매출은 전년 대비 70% 성장했다. 기획 상품의 적중률이 높았고, 신진 브랜드의 고성장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W컨셉은 2020년부터 소수 브랜드 위주로 진행하던 브랜드 지원 프로그램을 150개 브랜드로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브랜드 성장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유통, 마케팅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브랜드가 본연의 디자인 개발과 상품 출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또 신진 브랜드 발굴을 위해 올해부터 매달 마지막 주에 브랜드와 상품을 집중 조명하는 '히어로 브랜드' 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첫 행사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며,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35개를 선별해 소개한다.
 
고윤정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지난해 디자이너 브랜드가 주목을 받으면서 의류, 액세서리, 잡화 등 패션 카테고리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며 “올해는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 속에서도 브랜드가 자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