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누적 판매 50만 잔 돌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스타벅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누적 판매 50만 잔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3-01-20 10:37:45
흑토끼의 해 맞아 국내산 흑미 활용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 …2030 세대의 구매 비중 65% 간편하고 든든한 식사대용·오트 밀크 사용해 가치 소비 트렌드 반영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이코노믹데일리]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50만 잔을 넘어섰다.

20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1월 현재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4번째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였다. 이는 이천 햅쌀 라떼 대비 같은 기간 1.5배의 판매량이다. 
 
특히,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구매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로 높게 나타났다. 간편하지만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데다 우리 농산물 흑미와 대체유인 오트 밀크를 사용해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20~30대 고객층의 구매를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한,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의 오전 시간대(7~11시)와 저녁 시간대(17~21시) 일 평균 판매 비중이 각각 오전 35%, 저녁 15%로 차이가 확연한 것에 비해,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오전 30%, 저녁 25%로 특정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한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시간대별로 고른 판매 추이를 보였다.

스타벅스 이정화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우리 농산물인 흑미를 활용하여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새해를 든든하고 건강하게 시작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음료”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우리 농산물 음료를 지속 개발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이달 24일까지 스타벅스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새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3명에게 1년 무료 음료권, 1달 무료 음료권, 1주 무료 음료권, 무료 음료 e-쿠폰 1장 등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를 진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쿠팡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농협금융
신한은행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