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8 14:26:33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인기 1위 달성

오는 31일까지 공식 굿즈 증정하는 출시 기념

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나설 예정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톡 이모티콘 연령별(10대·20대) 인기 1위 기록[사진=넷마블]


[이코노믹데일리] 콘텐츠 마케팅회사 엠엔비(MNB)에서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솔루션을 제공하고 IP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다.

지난 17일 선보인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출시 하루만에 의미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음달부터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예정이니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쿵야 레스토랑즈’ 계정을 팔로우하고 ‘이모티콘 구매’ 혹은 ‘사용 인증샷’을 스토리나 게시물로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를 증정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KB증권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부영그룹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증권
넷마블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기업은행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