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인증서로 2022 연말정산하고 '13월의 월급' 받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13 15:32:16

네이버 인증서 연말정산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2022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을 위한 ‘간소화 서비스’가 오는 15일 개통되면서 네이버 인증서가 올해도 ‘국민 인증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인증서는 지난 2021년 12월 22일부터 국세청 홈택스 웹사이트와 손택스 모바일앱에 적용돼 자료 제공 동의 신청, 간소화 자료 조회 등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인증서는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이나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앱 첫 화면에 ‘Na.’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한 번 발급 받으면 매년 갱신할 필요 없이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국내 1위 포털'답게 사용자 베이스로 제휴처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현재 공공, 금융, 민간,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총 1000여개 제휴처를 확보했다. 

특히 네이버 인증서는 서비스 안전성과 보안성을 인정받아 미래에셋증권, 현대카드, 11번가 등 마이데이터 사업자 60곳 중 50여곳이 채택하고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뿐만 아니라 행정안전부 정부24,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공단 등 주요 정부기관 80여곳에 적용됐다.

황지희 네이버 전자서명인증센터장은 “네이버 인증서는 뛰어난 편의성과 활용성을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정식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3700만 국민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본인인증이나 전자서명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서 안심하고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 보안 기술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신한은행
DB
보령
넷마블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대한통운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부영그룹
신한금융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