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상에프앤비, '대상다이브스'로 사명 변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1-02 16:57:12

4년 만에 사명 변경……기업 비전·미션 재정립

대상다이브스 새 CI [사진=대상에프앤비]


[이코노믹데일리] 대상에프앤비가 4년 만에 ‘대상다이브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업 비전과 미션을 재정립한다.
 
2일 회사 측에 따르면 대상다이브스는 ‘대상’과 ‘뛰어들다(Dive)’를 뜻하는 영어 단어가 더해진 형태로 ‘고객의 일상 속 모든 곳에서 함께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22년 상반기부터 사명 변경 논의가 이뤄졌으며, 하반기 특허청에 해당 사명을 출원했다.
 
사명 변경과 함께 새로운 CI도 선보였다. 지난 2021년 창립 65주년을 기념해 사람과 자연 모두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대상그룹의 CI와 맥락을 같이 한다.
 
또한 대상다이브스는 핵심 브랜드인 복음자리를 필두로 ‘최상의 카페 토탈 솔루션 뉴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카페 산업에서 선제적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상다이브스는 기업 비전 달성을 위해 유연하고 탐구정신이 강한 벌을 모델로 설정하고, ‘비 어 펑키 비!(Be a Funky Bee!)’ 콘셉트의 네 가지 미션을 내세웠다. △일을 하는 모든 과정에서 열린 마음으로 유연하게 협업(Open&Flexible) △빠르게 시도하고 지속적으로 보완(Speedy) △끝없는 호기심으로 세상의 변화를 탐구(Inquisitive) △고객보다 앞서 트렌드를 캐치해 필요한 솔루션을 적시에 제안(Trendy) 등이다.
 
대상다이브스 관계자는 “이번 사명 변경을 계기로 카페 관련 산업에서 최고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의 일상 속 모든 곳에서 함께하는 친근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증권
LX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SK하이닉스
NH투자증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신한금융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한국유나이티드
KB국민은행
DB
한화
미래에셋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