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 D2SF,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 '100번째 기술 스타트업' 투자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네이버 D2SF,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 '100번째 기술 스타트업' 투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2-22 09:54:22
높은 정확도의 수면 품질 측정 알고리즘 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사용편의성 북미 시장 타겟으로 2023년 미국 FDA 의료기기 인증 목표 네이버 D2SF, 2022년 총 26건 약 167억 원 규모의 투자 단행

네이버 D2SF,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에 신규 투자[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 D2SF는 22일 출범 7년 만에 100번째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투자 대상은 슬립테크 스타트업 ‘프라나큐 (대표 제리 첸 Jerry Chen)’다.

프라나큐는 높은 정확도와 신뢰도를 갖춘 수면 품질 측정 솔루션을 개발 중인 슬립 테크 시장 스타트업으로 높은 정확도로 수면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프라나큐는 높은 정확도로 수면 품질을 측정할 수 있는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피부에 LED 빛을 비춰 혈류를 측정하는 PPG(Photoplethysmography, 광혈류 측정) 신호처리 기술을 활용한 방식으로, 기존 기술이 분석하기 어려웠던 △산소포화도 △심박변이도 △호흡기 관련 생체신호 등을정교하게 측정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프라나큐는 수면 센싱 알고리즘을 토대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작할 계획이다. 프라나큐는 간편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사용편의성과 저렴한 비용, 정확도를 모두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현재 2023년 미국 FDA 의료기기 인증을 목표로 기술을 고도화 중이며, 주요 타겟은 북미 시장의 병원•헬스케어 기업•원격진료기업 등이다.

제리 첸 대표를 비롯한 프라나큐의 공동창업진은 다양한 글로벌 멤버들로 구성돼 있다. 프린스턴, 조지아테크, 구글 등 유수의 글로벌 대학 및 기업에서 신호처리 기술과 AI 개발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춘 멤버들이다. 이번 시드 투자 유치금은 300만 달러 상당이며, DSC 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2026년 글로벌 슬립테크 시장은 약 3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고,이는 2019년 대비 약 3배 규모"라며, “프라나큐는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팀으로, 수면의 어려움을 겪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슬립테크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올 한 해 동안 네이버 D2SF는 총 26건, 약 167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집행했으며, 이는 총 31건, 약 177억 원의 투자가 진행된 예년도와 유사한 수준이다. 2023년에도 초기 기술 스타트업 투자에 적극 나서고 이들과 네이버의 시너지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