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론 머스크, 트위터 CEO 자리 내놓나…주가 하락 여론 '직격탄' 맞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2-12-21 16:25:42

21일 트위터에 "CEO 자리 맡을 어리석은 사람 찾는 대로 사임" 글

머스크, 트위터 인수 후 테슬라 주식 매각·부당해고·성추행 등으로 비판받아

[사진=트위터 캡쳐]


[이코노믹데일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 인수 후 각종 논란 끝에 20일(이하 현지시간) CEO 자리에서 내려올 수 있다고 해석될 수 있는 글을 SNS에 남겼다.

머스크는 이날 트위터에 "CEO 자리를 맡을 어리석은(foolish) 사람을 찾는 대로 CEO 자리에서 사임하겠다"며 "자신은 소프트웨어 및 서버 팀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적었다.

테슬라 창업자인 머스크는 지난 10월 트위터 전격 인수 후 무더기 해고 및 일방적 계정 삭제 등으로 논란을 빚었다.

하지만 과거 상승 추세에 있던 때와는 달리 머스크와 관련된 정보기술(IT) 주가가 하락하자 머스크의 경영 능력에 찬사를 보내던 투자자들도 등을 돌리는 모습이다. 머스크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테슬라 주식을 내다 팔아 주가 하락을 주도한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 여파로 '머스크 리스크'가 증폭되면서 테슬라 주가가 급락했다. 테슬라 주가는 올해 들어 60% 추락, 2020년 11월 이후 처음으로 시가총액이 5000억 달러(약 642조원) 밑으로 떨어졌다.

이 같은 여론을 의식한 듯 머스크는 지난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내가 트위터 대표직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느냐"는 설문을 올리기도 했다. 

12시간 동안 진행된 투표에서 응답자 총 1750만2391명 중 절반이 넘는 57.5%가 '찬성'(yes) 의사를 밝혔다. 반면 반대 표는 42.5%에 그쳤다.

한편 머스크는 트위터 CEO직 관련 문제 외에도 테슬라, 우주 탐사 기업 스페이스X 등 자신이 이끄는 회사에서도 부당 해고 및 성추행 관련 소송에 휘말려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보령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기업은행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국민은행
DB
하이닉스
경남은행
lx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미래에셋
KB증권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대한통운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