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2022 Christmas' 네이버·국내 뮤지션 콜라보 캐럴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지현 인턴기자
2022-12-02 15:23:58

국내 아티스트들의 재해석 크리스마스 캐럴 8곡

네이버가 여러 장르의 국내 가수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캐럴 8곡을 선보였다.[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크리스마스 캐럴 프로젝트 ‘2022 Christmas’를 선보였다. 국내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캐럴 8곡이 네이버에서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2일 네이버에 따르면 ‘2022 Christmas’는 △AKMU(악뮤) 이수현 △르세라핌 허윤진 △선우정아 △pH-1 & SUMIN △윤석철 트리오 △Colde △까데호 △강지원 등 8팀 가수가 참여해 리메이크 캐럴 8곡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와 네이버문화재단이 공동 기획해 음원 발매부터 라이브 영상 제작까지 지원한다.

R&B, 재즈, 피아노 연주 등 국내 뮤지션의 개성을 담아 편곡된 프로젝트 음원은 향후 1곡씩 싱글 앨범으로 발매된다. 이 곡들은 네이버 음악 서비스 ‘바이브’에서 크리스마스인 25일까지 무료 감상이 가능하다.

8팀의 라이브 무대도 공개된다. 무대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된 스튜디오에서 세션 밴드와 함께 꾸며진다. 이들의 라이브 영상은 바이브, 온스테이지, 나우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나우는 크리스마스까지 24시간 송출한다.

네이버는 이번 프로젝트 음원 수익 전부를 참여 아티스트들에게 돌리기로 했다.

네이버 뮤직서비스 이태훈 책임리더는 “‘2022 Christmas’는 음원 이용자와 가수 모두를 위해 기획됐다”며 “폭넓은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더욱 의미 있는 리메이크 캐럴을 많이 감상해달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여신금융협회
현대백화점
우리금융1
한국콜마
우리금융2
신한금융지주
쿠팡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