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에이블리, 투자전략실 신설…메릴린치 출신 이상민 실장 영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2-11-28 11:14:01

신규 투자자 발굴 및 자금 유치 등 에이블리 중장기 성장 전략 수립

이상민 에이블리 투자전략실장[사진=에이블리]


[이코노믹데일리] 온라인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는 투자전략실을 신설하고 글로벌 투자은행(IB)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메릴린치 출신의 이상민 실장을 투자 전략 부문 총괄 리더로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블리는 이번 투자 전략 전담 조직 마련 및 인재 영입을 통해 투자전략을 강화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투자 유치까지 본격적으로 속도를 올린다는 방침이다.
 
이 실장은 국내외 투자 전략 전문가로 영국 노팅엄 대학교 졸업 후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대학원에서 금융경제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삼일회계법인 PwC 글로벌 및 딜(Deals)본부에서 근무하며 해외 진출 전략, 자본시장 및 M&A 관련 자문을 담당했다. 이후 삼성증권 기업금융본부(IB) M&A팀 부장직을 역임하며 실무 역량을 쌓았다.
 
최근에는 미국 대형 투자은행(IB)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메릴린치 서울 오피스 이사직을 수행했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은 물론 대형 사모펀드(PE) 간 이커머스, 핀테크, 컨슈머, 전기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업공개(IPO), M&A 및 투자 유치 자문을 총괄하기도 했다.
 
이 실장은 신규 투자자 발굴과 자금 유치, 에이블리 생태계 확장을 위한 투자 활동까지 고려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는 “투자 전담 조직 신설 및 이상민 실장 영입을 통해 향후 에이블리의 중장기 투자 전략 구축은 물론, 성장 기반을 더욱 탄탄히 다지는 기회가 됐다”며 “에이블리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까지 지속해서 넥스트 스텝을 밟아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보령
신한은행
경남은행
하나증권
하이닉스
대원제약
미래에셋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우리은행
부영그룹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