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오피니언, 연재 홈 새롭게 개편하며 뉴스 구독 기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1-25 15:37:18

네이버 뉴스 모든연재를 한곳에서 확인[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는 약 60개 언론사가 발행한 1천여 개의 연재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PC에 모두 최적화된 ‘오피니언 홈’을 선보였다.

기존 제공하던 ‘칼럼, 사설, 만평’ 영역 이외에도 ‘연재’ 영역을 신설했으며, 이용자는 주제별(일반, 정치, 경제, 사회, 생활, 세계, IT)/언론사별로 세분화해 언론사의 모든 연재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한 본인이 구독한 연재 콘텐츠는 별도의 탭에서 이전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필자 프로필이 담긴 새로운 UI의 프로필 영역, 연재 인기 콘텐츠 랭킹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고, 연재 통계(기사 숫자, 업데이트 주기, 기사 비중)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 연재 개별홈[사진=네이버]


네이버 김혜진 리더는 “단순 기사 목록 제공을 넘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재 콘텐츠를 구독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개편했다”며 “향후 구독자 통계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며, 양질의 뉴스 콘텐츠를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언론사 편집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5년 만에 약 2,644만 명이 1인당 평균 7개 매체를 구독하며 하루 7개의 네이버 뉴스를 소비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는 기자와 구독자가 소통할 수 있는 기자톡을 오픈했고, 기사 본문과 통합검색 인물 정보 영역에도 이를 확대해 꾸준히 구독 모델에 대한 다양한 시도를 펼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네이버 콘텐츠제휴 매체에 한정이며 검색제휴 매체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증권
넷마블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국민은행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