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고용노동부X블라인드, 국민연금공단 등 17개사 '2022 워라밸 실천기업' 선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고용노동부X블라인드, 국민연금공단 등 17개사 '2022 워라밸 실천기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1-24 16:53:18
국민연금공단, 유한킴벌리, 신용보증기금, 인천공항공사 등 총 17개사 기준은 100% 재직자 평가 … 정서적 만족도 및 제도 이행 여부 설문 조사

2022 워라밸 실천기업[그래픽=블라인드]


[이코노믹데일리] 고용노동부와 블라인드가 국민연금공단 등 17개사를 2022 워라밸 실천기업으로 선정했다. 

올해 워라밸 실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국민연금공단, 네오플, 부산교통공사, 세종공업, 신용보증기금, 에듀윌, 엔에이치투자증권, 엘엑스세미콘, 우아한형제들, 웹젠, 유한양행, 유한킴벌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터파크, 파마리서치,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한국수력원자력(가나다순)의 17개 사였다. 

올해 수상 기업 선정은 100% 각 사 재직자 평가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한국 블라인드 가입자 500만 명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블라인드 지수(회사에서의 행복도) · 제도 이행 여부에 대한 재직자 설문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올해 수상 기업인 부산교통공사의 한 재직자는 “원한다면 최대 3년간 육아휴직을 쓸 수 있고, 휴직 후에는 걱정 없이 업무에 복귀할 수 있다”라며, “가정에서의 고민이 해결되니 일할 때 일에만 집중할 수 있어 만족한다”라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의 한 재직자는 “모든 사람이 동일한 방식으로 일하는 것은 옛날 방식이다.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것이 진정한 워라밸”이라며 “집에서도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재택 물품을 지원하는 등 회사가 재택근무에 진심이다. 일하는 시간과 장소를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일의 성과가 높다”라고 긍정 평가 이유를 남겼다.

이들 기업은 고용노동부가 11월 23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개최하는 2022 일·생활 균형 컨퍼런스에서 인증패를 수상한다. 또한 블라인드 모바일 앱 내 해당 기업명에 워라밸 우수기업임을 나타내는 배지가 병기될 예정이다. 

블라인드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주식회사 팀블라인드가 2013년 12월부터 운영 하고있는 직장인들이 활동할 수 있는 익명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웹 서비스 이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유명 테크 회사들 직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