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2022 제약바이오포럼]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K바이오 핵심은 인재"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2022 제약바이오포럼]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K바이오 핵심은 인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상영 기자
2022-11-22 14:03:55
이코노믹데일리 '제약바이오포럼' 22일 개최 "우수 인력 양성 위한 제도 개선에 힘쓸 것"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데일리 제약바이오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신현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우수 인력 양성이 중요하다고 22일 밝혔다.

신 의원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데일리 제약바이오포럼'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신 의원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를 겪으며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중요성을 절감했다"며 "바이오 분야에 인재가 활발히 유입되도록 관련 방안을 국회에서도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2월 한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 양성 허브'로 단독 지정한 사례도 언급했다. WHO 인력 양성 허브는 국민소득이 낮은 국가의 백신 자급률을 높일 목적으로 백신·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한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중심 기관이다.

이에 대해 신 의원은 "K-바이오는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입법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바이오 산업 규제 완화 목소리와 관련해서는 "국민 건강과 생명도 중요한 만큼 안전성이 함께 강조돼야 할 것"이라며 "줄기세포 치료, 디지털 헬스케어 등 혁신 기술을 국내에서 활성화하고 세계로 수출하려면 제도적 지원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하나금융투자
의정부시청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부영
신한금융지주
GC녹십자
신한금융그룹
삼성화재 2022년 9월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
동아ST
삼성바이오로직스
현대중공업그룹
우리카드
종근당
하이트진로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