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코그, 경도인지장애 디지털치료제 최초로 확증임상계획서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10-18 14:50:46

[이모코그x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 D2SF가 투자한 스타트업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이모코그(공동대표 이준영/노유헌)가 식약처로부터 인지치료 소프트웨어 ‘코그테라(Cogthera)’에 대한 국내 확증임상시험계획(IDE)을 승인 받았다. 경도인지장애 디지털치료제(DTx) 중 확증임상시험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는 코그테라가 최초다.

이모코그는 인지장애를 위한 디지털치료제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공동창업진은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환자 치료, 뇌 기능 개선 연구 등을 20여 년 경험한 전문가들이다. 전문 역량과 디지털치료제 가능성을 인정받아, 네이버 D2SF, 카카오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녹십자홀딩스, SV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약 175억 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한 바 있다.

이모코그가 개발한 코그테라는 경도인지장애 환자의 장기 기억을 증진시키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바일 기반 디지털 치료제다. 지난 2022년 3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지치료 소프트웨어(의료기기)로 정식 확인을 받은 바 있다.

이번 확증임상은 오는 2024년 종료 예정이며, 경도인지장애환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배정, 평가자 눈가림, 샴기기 대조, 평행군, 다기관 연구 형태로 진행된다. 본 임상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오는 2024년 국내 상용화를 시작해 전국 병원에서 처방할 수 있게 된다.

노유헌 이모코그 공동대표는 ”이번 확증임상시험 승인은 경도인지장애 디지털치료제 중 최초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라며, “국내 확증임상시험과 함께 FDA에 Pre-submission을 진행하는 등 해외에서의 임상시험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신한금융
신한은행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LX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KB증권
KB국민은행
SK하이닉스
우리은행
대한통운
DB
kb금융그룹
NH투자증
미래에셋
DB손해보험
종근당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