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넥슨, 인기 PC게임 '문명' 모바일 버전 '문명: 레인 오브 파워'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27 14:15:22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등 제작한 엔드림에서 개발

기존 PC버전과 다소 다른 플레이 경험 예상

문명: 레인 오브 파워 티징 영상[사진=문명: 레인 오브 파워 유튜브 영상 캡처]


[이코노믹데일리] 넥슨이 문명 시리즈를 개발한 미국 게임 제작사 2K(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 개발 자회사)와 모바일 다중접속온라인시뮬레이션게임(MMOSLG) '문명: Reign of Power'를 선보였다.
 

넥슨은 27일 ㈜엔드림에서 개발한 문명: 레인 오브 파워를 공개했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문명 시리즈 인기작인 '시드 마이어의 문명 V(문명5)'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같은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 중 최초로 MMOSLG 장르로 구현했다.

 

엔드림은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크로스파이어: 워존',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 등 다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제작한 업체다.

 

기존 문명 시리즈의 다양한 성장 요소와 함께 시대 발전전략 수립의 재미를 충실히 계승하면서도 연합 단위 대규모 PvP 콘텐츠를 포함한다는 설명이다.

 

넥슨은 이날 티저 사이트와 함께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모바일로 문명하시겠습니까?' 문구로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티저 영상에는 문명의 핵심 키워드와 함께 게임 브랜드 아이덴티티(BI)가 공개됐으며, 아직 인게임 장면이나 일러스트 등 기타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넥슨 관계자도 "티징 단계로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고 전했다.

 

개발사의 기존작들을 미뤄봤을 때 문명은 PC버전 플레이경험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PC 버전 문명 시리즈의 경우 1인 플레이(싱글 플레이) 중심으로 기술 및 시대 발전과 유닛 조합 등에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형태였다면, 모바일 버전의 경우 각 이용자 계정마다 고유의 문명과 기술 발전 정도를 갖춘 뒤 시즌으로 운영되는 공유 공간에서 경쟁을 벌이는 형태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용석 넥슨 퍼블리싱라이브본부 부본부장은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문명 IP파워를 기반으로 시대변화를 통한 문명의 발전과 전략적 승리 요소 등 원작 핵심 아이덴티티는 계승하면서 신작만의 새로운 재미를 더했다"며 "전략 시뮬레이션 엔드림과 협업해 최상의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신한금융
국민은행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DB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미래에셋
부영그룹
lx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