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톡 쇼핑하기, 중소상공인 판매자 대상 '상생 기획전'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20 10:50:59

오는 25일까지 '톡딜 상생 day' 기획전 진행

카카오톡 쇼핑하기, 중소상공인 판매자 대상 '상생 기획전' 실시[사진=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는 중소상공인 파트너사 판매 활성화를 위해 자사 커머스CIC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오는 25일까지 '톡딜 상생 da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79시간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톡딜을 통해 총 180여개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다. 카카오는 판매 활성화를 위해 최대 10% 할인 가능한 전용 쿠폰을 발급하고 비용을 전액 부담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루킨 '맑은목 배도라지 생각스틱 선물 세트(1만7900원)' △액상형 커피 '소자매커피 맛보기 파우치 세트(3500원) 등이 있다.

 

카카오는 쇼핑하기 내 중소상공인 판매자를 위해 올해부터 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기획전을 확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정규 교육 프로그램과 중소기업유통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제휴해 총 13회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또 중소상공인 대상 기획전을 13회 열어 판로 확대도 함께 고민하고 있다. 기획전의 경우 판매자로부터 2500여개 상품 판매를 제안받아 이 중 1100여개를 선정했다. 오는 10월에는 두 차례 더 중소형 판매자 대상 기획전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지구마켓 기획전'도 폭우와 태풍으로 인해 상품성이 떨어진 상품을 모아 판매해 관심을 모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들에게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경험과 판로 확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과 기획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판매자 지원 외에도 지구마켓 등과 같은 기획전을 열어 고객의 친환경 소비 실천을 돕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기업은행
부영그룹
KB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이닉스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DB
신한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보령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우리은행
미래에셋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