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네시스, 美 '2022 IDEA 디자인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9-14 09:55:11

G90·무선 충전기, 각각 모빌리티·운송 부문 수상

제네시스 G90. [사진=제네시스]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해외 시장에서 통했다.

제네시스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네시스는 플래그십 세단 'G90'와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한 '무선 충전기'가 모빌리티·운송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반영한 플래그십 세단이다.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디자인, 패널 사이 이음새를 최소화한 클램쉘(Clamshell) 후드 등은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무선 충전기는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으로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충전 편의성을 비롯해 지-매트릭스 패턴, 두 줄 디자인 등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를 적용해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반영했다.

특히 무선 충전기는 iF 디자인상과 레드 닷 디자인상에 이어 IDEA 디자인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면서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게 됐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신한은행
KB증권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보령
KB희망부자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