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 데일리

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민간 역할 중요" 권태신 부회장, 美반도체협회 부회장 접견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민간 역할 중요" 권태신 부회장, 美반도체협회 부회장 접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9-05 16:19:39
[이코노믹데일리]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이 5일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산업협회(SIA) 글로벌 정책 담당 부회장과 만나 한·미 반도체 협력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권 부회장은 5일 전경련회관에서 굿리치 부회장과 만나 "글로벌 산업 규제와 무역 장벽의 해소를 위해서는 전경련과 SIA 같은 민간 차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된다”라며 양국 간 협력 가능성에 기대감을 나타냈따.

전경련과 미국 반도체협회는 지난 5월 국제무역기구 정보기술협정(ITA) 개정을 촉구핳는 공동 서한에 함께 참여했었다. 앞으로도 이 공동 서한을 계기로 한·미 반도체 협력 관련 협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굿리치 부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미국 반도체 협회에서 무역, 수출 규제, 공급망 등 글로벌 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미국 반도체 협회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미국 정보기술산업위원회(ITI)에서 중국정책 이사를 맡은 아시아‧글로벌 정책 전문가다.

권 부회장은 “한·미 양국은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선점해나가야 하는 중요한 파트너 관계임을 견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 부회장과 지미 부회장은 칩4 동맹 등 미국 내 반도체 산업 이슈와 글로벌 통상 환경과 관련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당초 이날 존 뉴퍼 미국 반도체협회 회장의 내방하기로 예정돼 있었으나 방한 일정 조정으로 인해 부회장 접견으로 변동됐다.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왼쪽)이 5일 전경련을 방문한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우리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은행
쿠팡
여신금융협회
농협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