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민간 역할 중요" 권태신 부회장, 美반도체협회 부회장 접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9-05 16:19:39
[이코노믹데일리]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이 5일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산업협회(SIA) 글로벌 정책 담당 부회장과 만나 한·미 반도체 협력 관련 간담회를 가졌다.

권 부회장은 5일 전경련회관에서 굿리치 부회장과 만나 "글로벌 산업 규제와 무역 장벽의 해소를 위해서는 전경련과 SIA 같은 민간 차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된다”라며 양국 간 협력 가능성에 기대감을 나타냈따.

전경련과 미국 반도체협회는 지난 5월 국제무역기구 정보기술협정(ITA) 개정을 촉구핳는 공동 서한에 함께 참여했었다. 앞으로도 이 공동 서한을 계기로 한·미 반도체 협력 관련 협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굿리치 부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미국 반도체 협회에서 무역, 수출 규제, 공급망 등 글로벌 정책을 총괄하고 있다. 미국 반도체 협회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미국 정보기술산업위원회(ITI)에서 중국정책 이사를 맡은 아시아‧글로벌 정책 전문가다.

권 부회장은 “한·미 양국은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선점해나가야 하는 중요한 파트너 관계임을 견지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 부회장과 지미 부회장은 칩4 동맹 등 미국 내 반도체 산업 이슈와 글로벌 통상 환경과 관련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당초 이날 존 뉴퍼 미국 반도체협회 회장의 내방하기로 예정돼 있었으나 방한 일정 조정으로 인해 부회장 접견으로 변동됐다.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왼쪽)이 5일 전경련을 방문한 지미 굿리치 미국 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과 악수하고 있다. [사진=전국경제인연합회]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KB증권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
기업은행
lx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넷마블
경남은행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