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MZ세대 나홀로 여행...찰떡 SUV '쌍용 토레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8-27 06:00:00

저렴한 가격, 매력적인 디자인, 우수한 주행 성능

차박에 빠진 MZ세대 공략하기 위해 넓은 공간도 확보

쌍용차 토레스. [사진=심민현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코로나19 유행 이후 대면 접촉이 힘들어지면서 혼자 여행을 즐기는 2~30대 MZ세대가 늘어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그런 MZ세대를 위해 지난달 동급 모델 대비 저렴하면서도 매력적인 디자인을 갖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를 내놨다.

토레스가 MZ세대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격'이다. 상대적으로 지갑이 가벼운 MZ세대는 '가성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27일 쌍용차에 따르면 토레스 국내 판매 가격은 T5 모델 2740만 원, T7 모델 3040만 원 수준이다다. 최상위 트림으로 계산해보면 토레스가 직·간접적으로 경쟁을 벌이게 될 현대차 투싼과 기아 스포티지보다 100만~300만 원 이상 더 저렴한 편이다.

'상남자'를 연상시키는 매력적인 디자인도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큰 요인이다. 토레스는 시원시원하게 뻗은 직선으로 디자인됐고, 철장같이 수직으로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이 강인한 인상을 준다.
 

쌍용차 토레스. [사진=심민현 기자]


캠핑과 차박에 빠진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중형 SUV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공간도 확보했다. 

뒷좌석 2열을 폴딩하면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하고, 트렁크도 골프백 4개, 여행용 손가방 4개, 여행용 캐리어까지 넣을 수 있는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한다.

토레스는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해 주행 성능도 빼놓지 않았다. 토레스는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70마력과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일상주행에서 이뤄지는 60~100km대 속도에선 부드러움을, 120km 이상 고속도로 주행에선 예상을 뛰어넘는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쌍용차 관계자는 "토레스는 MZ세대를 위한 최상의 SUV"라며 "더 많은 MZ세대가 토레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발전을 거듭해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NH투자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보령
우리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