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내년 상장 목표" 11번가, IPO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골드만삭스 선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내년 상장 목표" 11번가, IPO 대표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골드만삭스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2-08-24 15:23:34

삼성증권 공동주관

올해 5월 하형일 11번가 사장이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직원 대상 타운홀 미팅인 '11번가 2.0 업앤업'에 참석한 모습 [사진=11번가]

[이코노믹데일리] 온라인쇼핑몰 11번가는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한국투자증권과 골드만삭스를, 공동 주관사로는 삼성증권을 각각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11번가는 내년 하반기 상장 목표로 IPO를 추진 중이다.

11번가는 "차별화된 경쟁력과 비전으로 시장으로부터 가치를 인정받고 향후 성장 재원을 확보할 계획"이라면서 "주관사들과 함께 현 공모주 시장에 대한 면밀한 분석과 시장 환경 및 IPO 절차 등을 신중히 고려해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4월 국내외 10여개 증권사에 RFP(입찰제안요청서)를 발송했다. 지난 5월에는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PT(프레젠테이션)를 진행했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앞서 지난 5월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미팅에서 올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 강화와 직매입 사업 등을 내세워 기업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이 2018년 SK플래닛에서 인적분할하며 별도 회사가 됐다. 분사 당시 11번가는 2조7000억원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이커머스업계에서는 컬리가 최근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으며 SSG닷컴과 오아시스도 상장을 준비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KB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경남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NH투자증권
보령
대원제약
넷마블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