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SK그룹, ESG 플랫폼 최초 공개..."이해관계자와 소통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8-19 09:57:18

19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사흘 뒤엔 플랫폼도 선봬

[이코노믹데일리] SK㈜가 SK그룹 차원의 2022년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플랫폼을 선보이는 등 ESG 전략을 더 강화하는 모양새다. 

19일 공개된 SK그룹의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는 자회사의 ESG 전략과 데이터 등 SK그룹 차원의 ESG 경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배터리, 클린 에너지, 플라스틱 에코 시스템 등 탄소 중립을 지속 가능한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한 그룹 차원의 비즈니스 혁신 모델과 자회사별 전략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오는 22일에는 이번 보고서 내용을 토대로 구성한 ESG 플랫폼을 선보인다. 그래프 등 시각적으로 나타낸 그룹 차원의 ESG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소통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다. 국내 지주사가 전용 플랫폼을 마련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플랫폼에는 SK㈜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매출액이 큰 4개 자회사의 ESG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회사와 연도별 그래프로 최근 3년간(2019~2021년) 재무 및 비재무성과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향후 다른 자회사들의 ESG 데이터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 투자 사업 소개도 한층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4개 투자센터별 순자산가치와 전략, 성과 및 목표, 포트폴리오 등을 상세히 담아 투자 전문 회사로 진화중인 SK㈜ 사업 전반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매년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를 통해 한 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SV) 화폐화 측정 성과를 발표해 오고 있는 SK㈜는 2021년 경제간접 기여 성과·환경 성과·사회 성과 등 3가지 영역에서 각각 1조 3878억원, 789억원, 662억원의 SV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총액 기준으로 전년(1조391억원) 대비 약 48% 증가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지속 가능 경영 보고서는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ESG 경영 전략을 그룹 차원에서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뒀다”라며 “SK㈜가 추진중인 ESG 혁신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 방법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SK’s ESG Journey with Challenge, Passion and Integrity) 표지 [사진=SK]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캐슬
NH투자증
DB
e편한세상
KB증권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DB손해보험
종근당
한화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미래에셋
SK하이닉스
신한금융
대한통운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