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제일제당, 슈완스와 CJ푸드 USA 통합…"미국사업 경쟁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8-17 16:51:29

북미 식품사업의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 목적…추가 투자 없이 양사 지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

영업 플랫폼과 인프라, 시스템, 인적자원 등 통합해 운영을 효율화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주력

[CJ제일제당]

[이코노믹데일리] CJ제일제당은 북미 식품사업의 효율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슈완스와 미국식품사업 법인 CJ푸드 USA(CJFU)를 통합한다고 17일 공시했다.

슈완스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초 인수한 미국의 냉동식품 기업이고, CJFU는 비비고 등 CJ제일제당의 미국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현지 법인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북미 지역 식품 사업의 규모가 커지고 시장 지위가 강화되면서 사업 주체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필요성이 대두된 데 따른 결정"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두 회사의 영업플랫폼을 활용해 'K-푸드' 기반의 성장 기회를 추가로 발굴하고 인프라와 시스템, 인적자원 등을 통합해 운영을 효율화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슈완스 인수 후 슈완스의 그로서리 채널을 중심으로 비비고 등 K-푸드 입점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은 통합 이후 슈완스가 북미 식품 사업의 HQ 역할을 맡아, 전 유통채널 대상으로 마케팅, 영업, SCM 등 일관된 사업 전략을 추진하고 보다 기민한 의사결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두 회사의 통합은 CJ제일제당의 추가 투자 없이 자회사간 지분교환 형태로 진행된다.

CJFU의 모회사인 CJ아메리카(America·CJA)가 CJFU 지분 전체를 슈완스에 주고, 슈완스는 해당 지분만큼 신주를 발행해 CJA에 넘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국민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미래에셋
신한금융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KB증권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DB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