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BGF리테일, T1과 e스포츠 공동 마케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7-29 13:28:34

콜라보 차별화 상품 출시, e스포츠 발전 공동 마케팅 전개, 온라인 플랫폼 홍보 지원

T1, 국내외 통틀어 탄탄한 팬층과 독보적 우승 커리어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

[사진=BGF리테일 ]


[이코노믹데일리]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글로벌 e스포츠 전문 기업 T1 Entertainment & Sports(이하 T1)와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이건준 BGF리테일 대표, 조 마쉬(Joe Marsh) T1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BGF사옥에서 진행됐다.

T1은 국내외를 통틀어 독보적인 우승 커리어를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임단이다.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구마유시’ 이민형, ‘케리아’ 류민석을 중심으로 선수단이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이후 BGF리테일은 오는 4분기 T1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HMR, 스낵, 라면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콜라보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MZ세대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두 기업간의 만남인 만큼 양사는 차별화 상품 출시와 더불어 전국 1만 6천여 CU 점포를 e스포츠 발전을 위한 마케팅 거점으로 활용하는 공동 마케팅도 전개한다.

이 밖에도 BGF리테일은 멤버십 앱 포켓CU를 활용해 고객의 T1 콜라보 차별화 상품 구매 편의를 높이는 한편, T1 공식 온라인 쇼핑몰 채널의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는 “이번 제휴로 T1과 관련된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선봬 이용 고객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한편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를 응원하겠다”며 “업계 1위 기업간의 시너지를 발휘해 MZ세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넷마블
미래에셋
신한은행
NH투자증권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국민은행
KB증권
여신금융협회
보령
경남은행
부영그룹
kb금융그룹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kb_지점안내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lx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