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공영홈쇼핑, 소상공인 등용문으로 뜬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7-22 10:35:53

2022년 소상공인 제품 60여개, 60억원 판매 예상…기업형 소상공인으로 육성해 매출 확대, 고용창출 기여

[사진=공영쇼핑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공영홈쇼핑이 지속적인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형소상공인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공영홈쇼핑이 소상공인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소상공인 지원 사업을 통해 총 39개의 제품을 방송하고, 30억원의 판매를 기록했다. 판로 확대 뿐만 아니라 매출 확대, 고용 창출 등의 실질적 효과를 거두며 금년도는 60여개 제품, 60억원 판매 목표를 세우고 추진 중이다.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성공사례로서 먼저, ▲상품화 컨설팅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킨 ‘더 지안’은 ‘진도햇귀리’를 판매해 사업 참여 전 1억원이던 매출이 40억원으로 무려 40배 증가했다. 구성 변경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기존 수입산에 의존하던 귀리 시장에 국산의 우수성을 알린 전략이 주효했다.

‘선F&D’도 ‘간절곶돌미역’을 론칭해 성공을 거뒀다. ‘간절곶돌미역’은 자연산 북방미역의 종묘를 배양해 90일만에 수확한 어린 미역이다. 이런 특성에 맞춰, 공영홈쇼핑의 컨설팅 도움을 받아 상품을 고급화하고 프리미엄 미역 시장을 공략했다. 그 결과 홈쇼핑 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판로를 넓혔으며, 매출이 60%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귀농한 부부가 설립한 농업회사법인 ‘다다채’는 공영홈쇼핑을 통해 ‘내고향기름세트’를 선보이고 매출액이 15% 가량 증가했다. 기존 5명이던 직원수도 7명으로 늘어나, 소상공인에서 소기업으로 발돋움 중이다.

공영홈쇼핑은 장기화 되는 코로나 국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홈쇼핑 판로 지원 뿐만 아니라 MD(상품기획자)의 전문적인 상품컨설팅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이윤철 상생협력팀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상공인 제품 판로 지원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금년도 목표는 60여개 정도 예상하고 있다.”며 “공영홈쇼핑은 소상공인 상품 판매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 기업형소상공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등 기업형소상공인 육성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하나증권
보령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신한금융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