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부산엑스포 지지해주세요" 삼성전자, 피지서 유치 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7-13 10:37:06
[이코노믹데일리] 삼성전자가 피지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의 유치 활동에 나섰다.

11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피지 수바에서 개최되는 '태평양 도서국 포럼(PIF) 정상회의'에 참석한 삼성전자 관계자들은 현지에서 참가국 관계자들에게 삼성전자의 주요 현황을 소개하고 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지원했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은 11일 조세이아 보렝게 바이니마라마 피지 총리, 12일 피아메 나오미 마타아파 사모아 총리 등 참가국 관계자들을 연이어 만나 삼성전자의 혁신기술 사례와 사회공헌활동을 설명하고 태평양 도서국들의 부산엑스포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세계박람회는 월드컵‧올림픽과 함께 세계 3대 메가 이벤트로 꼽힌다. 한국은 1993년 대전, 2012년 여수에서 중규모 전문 박람회인 ‘인정박람회’를 2차례 개최한 적이 있지만 대규모 종합 박람회를 유치한 적은 없다. 이번 부산엑스포 부산 유치에 성공하면 한국은 세계 3대 메가 이벤트를 모두 개최하는 7번째 국가가 된다. 

현재 부산은 2030 유치를 두고 사우디 리야드, 이탈리아 로마, 우크라이나 오데사 등과 경쟁하고 있다. 유치국은 2023년 11월 170개 국제박람회기구(BIE) 회원국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장 박학규 사장(사진 오른쪽)이 11일 PIF 정상회의가 열린 피지 그랜드퍼시픽호텔에서 보렝게 바이니마라마 피지 총리를 만나 삼성전자 활동을 소개하고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사진=삼성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보령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대원제약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넷마블
부영그룹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