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SM엔터와 손잡고 '홈트' 사업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6-30 15:51:50

양사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공식 출범...홈트 서비스 차별화

LG전자, 각종 디바이스 제작 지원...SM엔터, 콘텐츠 제작 협력

[이코노믹데일리] "춤은 하나의 생활체육이라고 생각하거든요. K-팝 인기가 올라가는 분위기인데, 전문가만 춤을 즐기는 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운동과 접목해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싶었어요."  

댄서 아이키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피트니스캔디(Fitness Candy) 출범식에서 이런 소감을 밝혔다. 피트니스캔디는 LG전자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함께 출범시킨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이다. LG전자와 SM이 각각 51%, 49%의 지분을 보유하기로 했다. 아이키는 모델 한혜진, 방송인 최여진 등과 함께 피트니스캔디의 콘텐츠 앰버서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LG전자,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할 것"

피트니스캔디는 앞으로 홈 피트니스 관련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제작하고 구독 서비스 기반 앱을 운영한다. 앱은 이르면 9월께 출시한다. 이 앱을 스마트폰, 스마트TV 등의 다양한 OS(운영체제)에 탑재할 예정이다. 스마트밴드와 카메라, 운동기기 등과 데이터를 연동하는 양방향 개인 맞춤형 서비스도 구상중이다. 

피트니스캔디는 근력 운동, 코어 강화, 댄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스트레칭, 명상 등 6개 카테고리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각 콘텐츠는 10~40분 분량으로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홈 피트니스 외에 SM과 함께 건강식단, 재활,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나갈 계획이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이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홈 피트니스 분야 합작법인 ‘피트니스캔디’ 출범식에서 키노트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 앱과 연동해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의 인공지능(AI) 카메라 기술을 활용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TV 연결 장치가 대표적이다. AI 카메라가 사용자의 동작과 상황을 인식해 얼마나 올바른 자세로 운동하고 있는지 알려준다. 

향후에는 AI와 빅데이터, 디스플레이, 모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한 근력 강화 기구, 실내용 자전거, 스마트밴드 등의 개발을 검토할 계획이다. LG전자는 피트니스캔디의 서비스 앱을 개발하고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등 플랫폼 운영을 지원한다. 아울러 하드웨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기획에 맞춘 각종 디바이스 제작을 돕는다. 

LG전자 CEO 조주완 사장은 “그동안 가전 패러다임이 기능과 성능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면, LG전자는 고객 경험 중심으로 스마트 가전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서가는 내 삶을 위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변모해 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2050년 5000억원 매출 목표...글로벌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둬"

이번 피트니스캔디의 출범을 계기로 그간 의류와 용품 등에 한정돼 있던 피트니스 산업이 확장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디바이스 생산 전문인 LG전자와 콘텐츠 전문 기업인 SM이 손잡은 만큼 상호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SM이 콘텐츠를 기획하면 LG전자가 그 콘텐츠를 탁월하게 활용할 수 있는 디바이스를 구현하는 식이다. 

피트니스캔디는 구독형 모델로 수익을 낼 전망이다. 월 2만~3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될 전망이다. 피트니스캔디 관계자는 "오는 2024년 유료회원 30만명을 유치해 1000억원의 매출을 내는 것이 1차적인 목표"라며 "이후 2025년에는 유료회원 100만명, 5000억원 매출 목표를 세웠다"라고 말했다.

K-팝을 바탕으로 한 한류 인기를 고려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K-팝과 댄스를 결합한 콘텐츠라는 점에서 경쟁사와 차별화를 이룰 수 있다고 봐서다. 운동과 더불어 예능 콘텐츠 등 오락 기능을 가미하는 점도 특수하다. 현재 애플도 '피트니스 플러스'라는 구독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운동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성수 SM 대표는 “K-팝을 만든 SM엔터의 음악과 댄스, 아티스트 콘텐츠와 LG전자의 글로벌 IT 기술이 만나 글로벌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기회라고 본다”라며 “피트니스캔디는 단순한 다이어트 운동을 넘어 건전하고 건강한 피트니스 습관과 자신을 트레이닝하는 방법을 재발견해가는 디지털 피트니스 콘텐츠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보령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하나증권
DB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신한금융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넷마블
KB증권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