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쌍용차, '무쏘 후속' 토레스 인테리어 일부 공개...13일부터 사전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6-09 14:30:13

미래지향적이면서 편의성 강조한 슬림&와이드 콘셉트

[쌍용차 토레스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쌍용차]


[이코노믹데일리] 쌍용자동차가 '무쏘 후속' 토레스의 인테리어 일부를 공개했다.

쌍용차는 9일 4년 만에 내놓는 신차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의 인테리어 일부를 공개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전성기를 이끈 SUV 무쏘의 후속 모델이다.

쌍용차가 공개한 사진에 따르면 토레스 인테리어 디자인은 강인하고 모던한 정통 SUV 외관 스타일에 맞게 미래지향적이면서도 편의성을 강조한 슬림&와이드 콘셉트가 특징이다.

특히 인체 공학적 설계로 탑승객들이 차별화된 UX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쌍용차 토레스 외관 콘셉트 이미지. 사진=쌍용차]


토레스 인테리어 디자인은 기존 SUV와 확연히 다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대시보드를 최대한 슬림하게 디자인해 도심은 물론 캠핑과 오프로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탑승자가 탁 트인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토레스에는 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나 아날로그적 요소도 최소화했다. 실내에는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각종 정보의 시인성은 물론 조작성과 편의성까지 극대화했다.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적용한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다기능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은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운전자의 필요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여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쌍용차 관계자는 "새 디자인 비전 및 철학(Powered by Toughness)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강조한 인테리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해 SUV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확연히 다른 경험과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토레스의 모든 외관 이미지 공개와 사전계약은 오는 13일부터 진행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부영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
KB희망부자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DB
신한은행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대한통운
KB증권
하나금융그룹
보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