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테라 권도형, "테라 부활 위해 또 다른 블록체인 만들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5-17 09:03:21

[사진=권도형 대표 트위터]



[이코노믹데일리] 한국산 가상자산인 이른바 '김치 코인' 루나와 테라USD(UST)를 만든 테라폼랩스의 권도형 최고경영자(CEO)는 16일(현지시간) 테라 블록체인을 부활시키기 위해 또 다른 블록체인을 만들겠다는 제안을 내놨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날 인터넷에 올린 게시물에서 실패한 테라USD 코인을 없애고 테라 블록체인의 코드를 복사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권 CEO는 "테라의 앱(애플리케이션) 생태계에는 디파이(defi)에서 대체 가능한 노동시장, 최첨단 인프라 및 커뮤니티 경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작업하는 수백 명의 개발자가 있다"라며 "테라 스테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백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대규모 설치 기반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테라 블록체인 부활 계획을 내놓은 배경을 설명했다.

이는 권 CEO의 두 번째 테라 생태계 부활 계획이다. 앞서 그는 10억개의 신규 토큰을 테라USD와 그 자매 가상화폐인 루나 보유자에게 분배하는 방식으로 테라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소유권을 재구성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겠다며 회원들의 의견을 물은 바 있다.

테라USD의 가치 폭락으로 큰 손실을 본 투자자들은 위기에서 벗어날 해법이라며 기대하고 있지만 많은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그렇게 희망적이지 않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테라 초기 투자자인 바이낸스의 자오창펑 CEO는 테라 블록체인 코드를 복사해 새로운 블록체인을 만들겠다는 권 CEO의 '포크' 제안에 대해 "아무런 가치를 창조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테라 기반 프로젝트에 투자한 루너틱 캐피탈의 박만 총괄파트너는 "테라 생태계는 트랜잭션(거래) 실행 측면에서 훌륭했고, 거래당 낮은 비용을 유지했다. 또 이를 기반으로 팀을 구성했다"라며 "권 CEO의 제안으로 현재와 미래의 프로젝트가 지속되고, 진전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하나의 생태계에 의존하지 않는 것이 집중 위험을 줄이는 방법이라는 것을 팀에게 추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kb금융그룹
DB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국민은행
부영그룹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기업은행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