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8인치 파운드리 덕에" DB하이텍, 5분기 연속 최대 실적 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5-13 18:16:15
[이코노믹데일리] 8인치 파운드리(반도체 위탁 생산) 수요 증가가 DB하이텍의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견인했다. 

DB 하이텍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950억원, 영업이익 1815억원을 기록해 5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62%, 200% 증가한 규모다. 영업이익률은 46%로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전력 반도체와 센서 등 8인치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진 데다 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에 대한 매출이 본격화되면서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다. 

DB하이텍 관계자는 “경기도 부천과 충북 음성에 위치한 2개 팹 모두 풀가동을 유지하고 있고, 고객 수주 역시 연말까지 견조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지난 3년간 생산라인 재배치, 병목공정 설비 보완 등을 진행해왔듯 앞으로도 고객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DB하이텍은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용 기기 등 차세대 전력 반도체 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동시에 RF, 특화 센서 등 고부가가치 신규 제품을 확대하여 성장 속도를 더욱 높인다는 전략이다. 
 

DB하이텍 부천공장 라인 [사진=DB하이텍]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증권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부영그룹
기업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하이닉스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KB증권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