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일요일
맑음 서울 17˚C
맑음 부산 19˚C
흐림 대구 19˚C
구름 인천 16˚C
맑음 광주 17˚C
맑음 대전 17˚C
맑음 울산 19˚C
구름 강릉 17˚C
흐림 제주 19˚C
산업

LG유플러스, K-팝 공연 콘텐츠 강화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4-10 15:23:15
LG유플러스가 K-팝 중심으로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대중음악 전문 공연장 예스24라이브홀과 손잡고, 자사 모바일 서비스인 U+아이돌Live를 통해 케이팝 공연을 독점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10일 밝혔다. 

양사 협업으로 처음 선보이는 공연은 그룹 마마무 겸 가수 휘인의 첫 단독 팬미팅이다. 공연은 오는 17일 오후 2시와 오후 6시 반 서울 광진구 소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관람티켓을 구매한 고객은 U+아이돌Live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팬들은 예스24 티켓사이트와 U+아이돌Live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관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K-팝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다양한 케이팝 공연 콘텐츠를 확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한국국제교류재단(KAF)에 따르면 2021년 12월 기준 전 세계 한류 팬 수는 약 1억 5660만명으로 나타났다. 10년전인 2012년(926만명)에 비해 17배 증가한 것으로, 사상 최초 1억명을 돌파한 전년 대비해서도 29% 늘어난 수치다.

LG유플러스는 케이팝에 특화된 서비스인 U+아이돌Live를 앞세워 다양한 콘텐츠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업 이후 양사는 다양한 K-팝 공연을 정기적으로 기획하는 한편 글로벌 생중계 플랫폼으로의 확대를 검토할 방침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콘텐츠/플랫폼사업단장) 전무는 “K-팝에 대한 호응이 전세계적으로 있다는 점을 감안해 U+아이돌Live를 중심으로 케이팝 아티스트의 성장 및 팬덤 창출을 위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도 케이팝 공연을 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LG유플러스의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이 U+아이돌Live에서 제공하는 케이팝 공연 생중계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SC제일은행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신한은행
씨티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롯데캐슬
경주시
DB손해보험
삼성증권
db
교촌
삼성전자
NH
포스코
하이닉스
kb금융그룹
한화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