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부동산 규제 완화 힘 싣는 새 정부…서초동 고급 오피스텔 투자처로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3-30 17:18:00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등 서울 강남권 오피스텔 주목

[사진=‘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부분 조감도(출처=효성중공업)]


새 정부 출범 이후 부동산 규제가 완화될 거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공약은 가계대출 규제 완화다. 대통령직 인수위는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에 한해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상한을 80%로 올리겠다고 밝혔었고, 생애 최초 구입이 아니더라도 지역에 관계없이 LTV를 70%로 통일하겠다는 정책을 구체화할 전망이다.
 
다주택자의 양도소득세 중과세율 개편도 주목된다. 새 정부의 대선 과정에서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를 2년간 한시적으로 유예하겠다고 공약한바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양도세 중과 완화를 한시적으로 적용하고, 향후 부동산 세제를 종합적으로 개편하는 과정에서 다주택자의 양도세 중과 정책이 전면 개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부동산 투자의 활기는 더욱 감돌 것으로 전망된다. 규제 완화로 부동산 시장에 자금이 풀리면서 관망세에 접어들었던 매수, 매도세가 활발하게 움직이며 안정화를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관심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강남권 부동산 시장은 부동산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매수 우위 시장세로 바뀌는 등 시장이 꿈틀대는 분위기다. 실제 서초구 반포동 아크로리버파크 전용 129.97㎡는 지난달 24일 63억원(36층)에 팔려 역대 최고가를 새로 썼다.
 
또한 서초동 일대 분양하는 고급 주거형 오피스텔도 유망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일대 개발에 대한 미래가치를 같이 누릴 수 있는데다 아파트보다 대출규제가 덜하기 때문에 현재 각광받고 있다.
 
특히, 효성중공업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일원에 분양 중인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 7층~지상 20층, 2개 동, 전용면적 58~63㎡ 총 266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로는 △58㎡A 19실 △58㎡B 152실 △59㎡A 19실 △59㎡B 38실 △63㎡ 38실로 이뤄졌다.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는 업무시설이 밀집해 있는 서초, 교대, 강남역과 인접해 입지적 장점이 우수하다. 인근에는 서울교대부설초, 서초중·고, 서울고등 우수 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져 있다. 또 대법원, 예술의전당, 서울교대 등이 자리한 서초동 핵심입지에서 강남의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 2∙3호선 교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 인근 반포대로와 남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주요 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서리풀터널을 통해 방배동 서초대로가 연결돼 서초권역의 교통망도 우수하다.
 
고급 주거상품다운 다양한 특화설계도 눈길을 끈다.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는 2개동을 스카이브릿지로 연결해 서초의 새로운 트윈타워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층 상가를 없애고 개방감을 높인 아치형 회랑과 6M 천장고의 로비 등 럭셔리 오피스텔에 걸맞은 고품격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최상층에는 루프탑 스카이풀과 파티라운지, 펫 그라운드를 배치해 입주민들은 도심 조망을 누리며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다. 피트니스, GX룸, 스크린골프 등 다양한 커뮤니티와 홈파티를 위한 CO-다이닝, 개별업무가 가능한 비즈니스센터, 자주식 위주(76%)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춰질 예정이다.
 
가족 구성원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투룸 설계도 돋보인다. 소형 주거 공간에서는 보기 힘든 3베이 설계가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잘되도록 했다. 더불어 종합 주거서비스 전문회사의 위탁운영을 통한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 예정이다.
 
‘디오페라 서초 해링턴 타워’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에 마련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KB금융그룹
보령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신한금융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희망부자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