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삼성 갤럭시S22 GOS 업데이트 시작...후폭풍 여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3-12 13:42:39
 삼성전자가 성능 저하 논란을 일으킨 갤럭시S 22 시리즈의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기능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시작했지만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 10일 오후부터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판단에 따라 GOS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도록 했다. GOS 기능을 끄더라도 이상 과열에 따른 기능 차단 등의 안전 장치는 작동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GOS는 일종의 게임 최적화 기능이다. 게임 앱을 실행할 때 스마트폰 상태를 최적화함으로써 발열이나 과도한 전력 소모 등을 막기 위한 장치로 알려졌다. 그동안에는 이용자들의 의사와 관계없이 게임 앱 구동 시 GOS 기능이 저절로 작동하게 돼 있었다.

그러나 게임 이용자들 사이에서 갤럭시 S22로 모바일 게임을 구동할 때 속도가 느려지거나 화면 그래픽이 매끄럽지 않은 현상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공론화됐다. 일부러 성능을 저하시킨 것이 아니냐는 해석까지 더해지면서 논란이 확대됐다. 

논란이 커지자 갤럭시S22 모델을 총괄하고 있는 노태문 삼성전자 MX(모바일경험) 사업부장 사장은 사내 임직원에게 사과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데이트 방침을 밝힌 지 일주일 여만에 순차적인 업데이트가 시작됐고 노 사장의 사과 입장도 나왔지만 논란은 쉬이 가시지 않고 있다.

일부 이용자들은 기기 환불을 요구하는 한편 오는 16일 예정돼 있는 삼성전자 정기주주총회에서 단체 행동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번 주총 안건 중에 노태문 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이 상정돼 있기 때문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일부 소비자들이 공정위에 삼성전자를 표시광고법 위반으로 신고한 데 대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업데이트 관련 지속적인 지원을 준비하는 것으로 안다"라며 "업데이트 외에 (이용자들을 위한) 추가적인 조치는 아직 알려진 것이 없다"라고 말했다. 
 

삼성 갤럭시S 22 모델 [사진=삼성전자]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lx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DB
보령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넷마블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경남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DB손해보험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롯데캐슬
부영그룹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