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민영학 대표 "시공품질 관리 강화, 경쟁력 있는 문화로 정착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3-03 10:58:46

사후 시공품질 관리 강화나선 'CJ대한통운 건설부문'

'2022 홈 커밍데이' 2일 진행… 2019년 이후 3년 만

CJ 대한통운 건설부문 임직원과 컬쳐랜드 관계자들이 이달 2일 서울 대치동 컬쳐랜드 사옥에서 품질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건설부문]

  "건축물의 품질은 지속적으로 그 수준을 높여나가야 하고 문제 발생 시 이를 진단하고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이 경쟁력이다."

민영학 CJ대한통운 건설부문 대표가 3일 "사용자 측면의 불편한 점을 경청해 차후 프로젝트 시공 시 반영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CJ대한통운 건설부문만의 차별화된 현장 문화로 정착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컬쳐랜드 사옥에서 ‘2022 홈 커밍데이’를 진행했다.

2022 홈 커밍데이는 건축물 사후 품질관리 AS프로그램이다. 준공 후 만 1년이 지난 시점에 당시 시공 담당자들이 현장을 다시 방문해 지난 1년 동안 발생한 시공품질 문제 해결 결과를 공유하고 점검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다.

CJ대한통운 건설부문은 준공 후 실제 이용객들의 불편과 발주처의 AS 사항들을 최소화해 품질 문제에 대해 구성원들의 인식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2018년부터 이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하지만 2019년까지 실시된 후 2020년과 2021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다.

회사 측은 "올해 역시 오미크론의 확산세가 여전하지만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최소 인원만 참여해 진행했다"면서 "올해 말까지 8개 현장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라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신한은행
보령
KB금융그룹
미래에셋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넷마블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DB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KB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