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수요일
맑음 서울 3˚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4˚C
맑음 인천 8˚C
흐림 광주 9˚C
맑음 대전 7˚C
흐림 울산 10˚C
맑음 강릉 9˚C
맑음 제주 16˚C
생활경제

SK스토아, 신발피혁연구원과 업무협약..."신발, 온라인 구매도 '안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기자
2022-03-01 07:45:52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가 자사 판매 신발 품질 인증 시스템을 강화한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T커머스업계 처음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판매 상품 안정성 확보 및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신발피혁연구원은 신발 및 피혁 제품 품질평가 업무를 수행하는 국제 공인시험기관이다. 1987년 신발과 피혁 관련 소재 및 부품 분야 기술력과 국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립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문생산기술연구소다.

SK스토아는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에서 판매하는 신발류 상품 안정성과 기능성 그리고 피혁류와 라텍스류 상품 품질을 더 철저하게 검증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10월 한국 소비자원이 발표한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신발' 관련 피해구제 신청 집계(2020년 1월~2021년 6월) 결과에 따르면 피해구제 신청 924건 중 절반인 약 49.8% 가량이 품질 불만에 따른 것이다. 하자 내용으로는 내구성 불량이 가장 많았다. 설계(가공)불량, 봉제·접착 불량, 염색성 및 소재 불량 순이었다.

실제 온라인몰 신발 구입이 많아지면서 품질에 대한 불만도 높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SK스토아는 직접 매장을 가지 않아도 믿고 구입할 수 있는 품질 인증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한국신발피혁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앞으로 SK스토아는 신발 완제품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 성능 평가를 통해 기능을 검증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도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제품 성능이나 특징을 소비자에게 설명할 수 있게 됐다. 

또 협력업체에 신발 제품과 피혁 상품에 대한 기술 컨설팅은 물론 품질 검사 비용 절감 혜택과 품질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신발 품질을 보증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감도 높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김정우 SK스토아 경영지원그룹장은 "비대면 제품 구입이 많은 요즘 제품 신뢰도와 안정성은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가 됐다"며 "앞으로도 SK스토아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라면 '아묻따(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자체 상품 검사 시스템을 체계화해 검증된 상품만 판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삼성화재
삼성전자
KB국민은행
NH
NH투자증
신한은행
포스코
씨티
신한투자증권
경주시
db
삼성증권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SC제일은행
한화
카카오
kb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DB손해보험
롯데캐슬
교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