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에너지, 화물차 휴게소 준공..."운전자 복지·지역사회 안전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2-02-15 16:49:50

목포에 24번째 휴게소...약 2만 7400평 부지로 최대 규모

차량 1010대 주차 가능...식당·수면실·정비소 등 편의시설

 SK에너지가 목포에 화물차 운전자의 복지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화물차 휴게소(기존 SK내트럭하우스)를 열었다.

SK에너지는 15일 목포시 대양동 대양일반산업단지 내에 건설한 목포 화물차 휴게소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준공한 목포 화물차 휴게소는 지난해 1월 착공을 시작, 14개월 만에 완공됐다. 약 2만7400평 부지로, SK에너지가 전국에 만든 화물차 휴게소 24개소 중 가장 큰 규모다.

목포 화물차 휴게소는 화물차, 승용차를 포함 총 1010대가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대규모 주차 시설을 구비했다. 또 화물차 운전자를 위해 24시간 운영하는 휴게소, 식당, 수면실, 샤워실, 주유소, 정비 및 차량 검사소, 물류 주선사 사무실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SK 화물차 휴게소는 그동안 골목 주차로 인한 교통 방해, 주민 안전 위협 등 고질적인 문제로 많은 민원을 야기했던 화물차 불법 주차 문제를 본질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 화물차 휴게소 내에 정비·세차·식당 등이 입점함에 따라 일자리 창출 등을 통환 지역사회 경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SK에너지 화물차 휴게소는 고(故) 최종현 SK 선대 회장의 유지에 따라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국내 유일의 화물차 운전자 복지 증진 사업이다. SK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대표적 모델로 자리잡았다. SK에너지는 목포를 포함, 전국에 24개 화물차 휴게소를 설치해 열악한 근로 환경과 각종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편안한 휴게시설과 주차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목포 화물차 휴게소 개장으로 목포신항, 무안국제공항, 서해안고속철도, 서해안과 남해안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사통팔달 물류거점으로서 목포의 역할이 한층 더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봉원 SK에너지 부사장은 “SK에너지의 화물차 휴게소 사업은 화물 운전자 분들의 근로 여건 개선과 사고 예방이라는 사회적 가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라며 “여유 부지를 활용한 연료 전지, 수소 충전, 태양광 발전 등 친환경 에너지 복합 스테이션으로의 진화를 적극 검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5일 개최된 목포 화물차 휴게소 준공식에 관계자들이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오수 목포시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대순 국토교통부 과장, 김종식 목포시장, 강봉원 SK에너지 부사장, 백종기 전남화물자동차 운송사업협회 이사장이 참석했다. [사진=SK에너지]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미래에셋
기업은행
DB
신한금융지주
lx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우리은행
KB희망부자
보령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증권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하이닉스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경남은행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