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JW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사업화 MOU 체결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JW바이오사이언스,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사업화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2-15 08:59:03

2023년 출시 계획…제이웰릭스Q6, 대형 자동화 장비 수준 진단 정확도 기대

[사진=제이웰릭스Q6]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정밀진단 전문기업 마이크로디지탈과 고감도 현장진단기기 ‘제이웰릭스Q6’(JWELICS Q6)의 성공적인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JW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디지탈과 공동 개발한 제이웰릭스Q6의 전 세계 독점 판매 권한을 확보했다. 또 제이웰릭스Q6에 장착하는 진단 카트리지 개발과 판매를 담당한다.
 
마이크로디지탈은 2023년부터 본격 양산할 제이웰릭스Q6의 성능 향상을 위한 후속 개발과 생산을 맡게 된다.
 
제이웰릭스Q6는 화학발광 면역 분석 장비로서 사람의 전혈, 혈장, 혈청, 비인두분비물 등에 포함된 항원·항체 및 특정 바이오마커를 정량해 다양한 질환을 진단하는 현장진단(POCT, Point Of Care Testing) 기기다. 최대 6개의 샘플 측정이 가능하며, 30분 이내에 결과가 나온다. 지난 2020년 식약처 체외진단 의료기기 신고를 완료했다.
 
이 장비는 화학발광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능동형 펌프(Active pump)를 적용해 대형 자동화 장비와 동등한 민감도로 정밀한 조기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능동형 펌프는 마이크로디지탈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반복 세정(Washing) 기술로 카트리지 잔여물을 획기적으로 제거해 진단 정확도를 높인다.
 
JW바이오사이언스 이성열 대표이사는 “현재 패혈증 조기 진단 바이오마커와 코로나19 항원·항체 신속 진단키트, 심장질환 바이오마커 등 제이웰릭스Q6에 장착할 감염성 질환 조기진단 바이오 패널을 개발 중”이라며 “고성장하는 글로벌 POCT 시장에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디지탈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신한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DB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KB증권
경남은행
넷마블
신한금융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