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FDA, 한미약품 폐암 신약 '포지오티닙' 허가신청서 승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2-12 16:39:45

HER2 엑손 20 삽입 변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11월24일 내 최종 허가 여부 결정 예정

[사진=한미약품]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한미약품이 개발한 항암신약 ‘포지오티닙’의 시판허가 신청서를 승인하고 공식적인 리뷰에 돌입했다.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11일 FDA가 포지오티닙을 ‘HER2 Exon20 삽입 돌연변이가 있는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로의 신약 시판허가 신청서(NDA)를 승인하고, 시판 승인을 위한 공식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포지오티닙과 동일한 적응증으로 FDA가 승인한 치료제는 없는 상황이며, 이번 NDA는 포지오티닙의 안전성과 효능을 평가한 ZENITH20 임상 중 긍정적으로 도출된 코호트2 결과를 기반으로 한다. FDA는 ‘처방의약품 신청자 수수료 법’에 따라 11월 24일 내 최종 허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FDA는 승인을 위해 임상 3상 단계에 해당하는 확증 임상 진행이 중요하다고 밝혔으며, 용법 용량과 관련한 추가 정보도 요청했다. 또 FDA는 현재 시판허가 신청서에 대한 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 없다고 밝히기도 했다.
 
스펙트럼 톰 리가 사장은 “신약시판허가신청 승인은 특별한 치료제가 없어 미충족 의학적 수요가 높은 HER2 Exon20 삽입 변이 폐암 환자 치료 발전을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FDA의 검토 절차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은 “포지오티닙의 성공적인 시판승인을 위해 파트너사인 스펙트럼과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대한통운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여신금융협회
경남은행
KB증권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하나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기업은행
신한은행
부영그룹
넷마블
미래에셋
lx
DB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