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김부겸 국무총리 ​'6인·밤 9시' 현행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2-04 10:50:28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사적모임을 최대 6인으로,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제한하는 현재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20일까지 2주 연장하기로 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오는 6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지침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설 연휴가 지나면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다. 지금은 안전운전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거리두기를 일부 완화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고심 끝에 현재 조치를 2주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 다음주부터 50대 이상까지 먹는 치료제 처방을 확대한다. 김 총리는 "오미크론의 기동성에 맞서 재택치료 체계도 더 빠르고, 더 촘촘하게 보완하는 방안도 다양하게 검토해서 다음주 초에 발표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3일부터 신속항원검사가 의료기관까지 확대되면서 국민 스스로 검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앞으로는 스스로 감염 위험을 파악해서 행동하는 방식으로 전환하게 될 것"이라며 "감염 위험으로부터 나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예방접종도 미루지 말고 동참해 주실 것을 다시 한번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는 지금 어쩌면 마지막 고비가 될 수도 있을 코로나의 거센 파고와 맞서고 있다"며 "이번 위기를 넘어 일상을 회복하려면 속도와 효율로 맞서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오미크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정부, 국민, 의료계가 3각 편대가 돼 자율과 책임 방역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기업은행
신한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대원제약
부영그룹
NH투자증권
우리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넷마블
하나증권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