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한의협 "코로나19 확산 저지에 한의사도 참여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28 16:22:56

한의사 관련 업무 배제에 28일 성명서 통해 "한의사 참여 막는 이유 답하라"

[사진=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 대응에 한의사 동참이 필요하다고 28일 밝혔다.
 
한의협은 28일 성명서를 통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전파로 하루 1만5000명을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며 현 의료지원체계는 한계상황에 다다랐다”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 대처를 위해 활용 가능한 모든 의료자원을 활용하고 있는지, 현재의 의료대응체계가 정말 국민의 건강만을 위하는 최선의 방법인지 등에 대해 이제는 다시 점검하고, 고민해 봐야 할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한의협에 따르면 동네 병·의원 중심의 진료체계 및 재택치료 확대, 진단검사의 이원화 등 지역사회 의료기관 중심으로의 대응체계를 준비하는 상황에서, 정부는 의료인력의 부족 등 의료지원체계의 한계를 걱정하면서도 정작 투입 가능한 의료인력인 한의사의 참여는 제한하는 모순적인 정책을 펴고 있다는 것이다.
 
정부가 특정 직역에 경도돼 모순된 상황을 야기하는 것에 대해 우리나라 의료체계의 한 축을 담당하는 한의계는 걱정과 우려를 넘어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한의협은 “한의사는 법적, 제도적으로 감염병의 대처에 참여할 의무와 권리가 있는 의료인으로서 코로나19에 대처할 역량이 있다”며 “정부는 왜 각종 코로나19 대처업무에 한의사의 참여를 막고 있는지, 왜 주저하고 있는지 답을 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대한통운
국민은행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lx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DB
메리츠증권
KB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보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하나증권
부영그룹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