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K바사, 노바백스 백신 위탁생산시설 EU-GMP 추가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1-25 11:20:31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직원이 안동 L하우스에서 생산된 뉴백소비드를 검수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안동 L하우스에서 가동 중인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제조를 위한 생산시설 및 공정, 품질 시스템이 유럽의약품청(EMA)의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EU-GMP) 인증을 추가로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L하우스 위탁생산(CMO) 시설의 EU-GMP를 획득한 건 이번이 세번째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 제조 시설 1곳과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의 3개 제조 시설 중 1곳의 EU-GMP를 획득한 바 있다.
 
 이번에 노바백스 백신 제조 시설 1곳을 추가로 승인받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나머지 1곳에 대해서도 EU-GMP 인증을 추진 중이며 빠르면 1분기 내 EMA 실사를 받을 예정이다.
 
국내 백신 제조 시설이 EU-GMP를 획득한 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최초다. EMA가 승인하는 EU-GMP는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품질 관리, 출하 등 백신 생산의 전 과정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미국의 cGMP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인증으로 꼽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두 달에 걸친 EMA의 현장 실사 및 서류 검토 등의 심사 과정을 통과한 후 이번 세번째 EU-GMP 인증을 획득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검증된 백신 생산 및 품질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CMO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국민은행
NH투자증권
하나증권
kb금융그룹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KB금융그룹
대원제약
미래에셋
DB
KB희망부자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KB증권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보령
넷마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