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HDC현산, '광주 붕괴 사고 수습·보상'비상위원회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1-20 14:03:20

'현장 시공 적정성·안전 모니터링' 시공감시단도 신설

서울 용산구 HDC현대산업개발 본사[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HDC현대산업개발(이하 HDC현산)은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를 안전하고 조속하게 수습하고 피해보상을 하기 위해 '비상안전위원회'를 신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고 수습과 안전 혁신을 위한 비상대책기구인 비상안전위원회는 이방주 제이알투자운용 회장(전 현대자동차 사장·HDC현산 부회장)이 위원장을 맡고, HDC현산의 역대 사장단을 중심으로 범그룹적 차원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비상안전위원회는 광주시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고 조속한 사고 수습을 지원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피해보상기구를 구성해 피해자들에게 충분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HDC현산은 밝혔다.

아울러 회사의 완벽한 건설 안전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CSO(Chief Safety Officer) 도입과 경영진의 쇄신을 포함한 안전혁신방안을 수립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HDC현산은 부연했다.

HDC현산은 비상안전위원회와 함께 '시공감시단'도 빠른 시일 내에 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외부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되는 시공감시단은 모든 HDC현산 건설현장의 시공 적정성과 안전성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KB증권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국민은행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보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