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새해 이자 챙기세요"…은행권·2금융권 예·적금 특판 치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2-01-04 10:58:46

수신상품 봇물…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연7% 최고

자료사진 [사진=픽사베이]

 새해 금리 인상기가 맞물리면서 은행권, 제2금융권 구분 없이 고금리 예·적금 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올해 최소 한 차례 이상 기준금리가 인상될 것이라는 업계 전망 속에 시장금리에 이를 선반영한 금융회사 간 특판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이달 말까지 매일 선착순 777명씩 2만4087명에게 '크크크777 정기적금' 가입 기회를 제공한다. '크크크'는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디지털 금융 플랫폼으로, 출범 100일을 맞아 연 7% 금리를 적용한다. 특판 금리는 현재 업계 최고 수준에 해당한다.

은행권도 새해 맞이 특판이 한창이다. 우리은행은 올해 창립 123주년을 맞아 '1·2·3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연 1%, 연  2% 정기예금과 연 3% 정기적금으로 구성했다. 예금 통장은 '마이원(WON)포켓'에 최대 10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고, 이날 판매를 시작하는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최대 연 2.03% 금리 혜택을 받는다.

하나은행은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설 연휴를 공략한다. 'e-플러스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0.5%포인트를 포함 최대 1.2%포인트 우대금리를 선보인다. 만기 3년 상품에 가입하면 최대 연 2.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BNK경남은행은 창원특례시 출범을 기념하고자 최고 연 2.2% 금리를 기대할 수 있는 정기예금을 선보였다. 오는 3월 31일까지 한도 5000억원 규모로 특판을 실시한다. 가입고객 전원에게 0.40% 우대이율이 기본 제공되며 조건 충족에 따라 추가 우대이율을 지급한다.

작년 말 대비 올해 6월 기준 창원특례시 인구 증가 등이 이뤄지면 추가 우대금리가 적용돼 12개월 가입시 최고 연 2.2%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적금 고객을 유치하려는 금융사별 새해 특판 경쟁은 매년 치열하다"며 "코로나19 여파로 초저금리 시대가 지속돼다 작년부터 금리 인상이 본격화됐고, 이제는 돈을 모으면서 동시에 이자를 벌 수 있게 돼 재테크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부영그룹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kb_지점안내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하이닉스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스마일게이트
KB증권
메리츠증권
보령
우리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기업은행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넷마블
DB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