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제약바이오] 메디쎄이·휴온스·동성제약·한미약품·동아제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12-17 14:51:38

[사진=메디쎄이]

◆ 메디쎄이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대통령 표창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메디쎄이가 지난 16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열린 ‘2021 벤처활성화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벤처 활성화 분야 벤처기업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202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대한민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벤처·투자·창업 활성화, 지식서비스 산업발전 등 경제성장 및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개인과 단체에 포상한다.
 
메디쎄이는 국내 척추 임플란트 시장 1위 업체다. 2019년 척추융합시스템과 환자 맞춤형 외상고정 임플란트 설계·제조기술에 대해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으로부터 AA 등급 기술평가를 받았다.
 
같은 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3D 프린팅 의료기기 산업기술 실증사업'에 선정됐으며, 2017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3D 프린팅 기반 다공성 추간체 유합 보형재 판매 허가를 획득해 미국 브라질, 칠레, 멕시코 등에 독립법인 4개와 중국에 합작법인 1개를 두고, 30여개 대리점을 통해 34개국에 수출 중이다.
 
메디쎄이 강원호 대표는 “앞으로 세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휴온스 살사라진 락토페린]

휴온스,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 출시
 
휴온스가 초유 핵심 성분 ‘락토페린’을 함유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는  휴온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살사라진의 브랜드 확장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 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최근 유라를 전속모델로 발탁했다.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에 들어있는 락토페린은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여러 락토페린 원료 중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체중 감소 △내장지방 감소 △BMI 감소 등을 확인했다.
 
회사에 따르면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는 네덜란드 황실 칭호를 받은 네덜란드 1위 유가공바이오기업 ‘캄파나’사로부터 100% 항공 직수입한 프리미엄 원료만을 사용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관리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을 챙기도록 11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더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위한 락토페린을 찾는다면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보유한 식약처 개별 인정형 원료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며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동성제약,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동성제약,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동성제약이 최근 서울시 도봉구 동성제약 본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 시상식을 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노인을 대상으로 활발한 봉사활동과 후원을 펼치며 도봉구 지역 노인 복지 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2회 사회복지의 날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받았다.
 
동성제약은 지난 6월에도 강동구청의 ‘2021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에 참여하는 등 강동구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이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강원도에 의약품과 유산균을 기부하는 등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염색 봉사단을 운영하는 등 노인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뜻깊은 수상에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수상자]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 자랑스러운 한미인 3명 선정
  
한미약품그룹은 17일 송영숙 회장이 수여하는 ‘제2회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마케팅 이원택 부문장, 약리기전 변주연 팀장, 신약임상 노영수 팀장 등 3명이 올해 ‘자랑스러운 한미인’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수상자들은 상패와 송 회장이 직접 마련한 골드바를 부상으로 받았다.
 
자랑스러운 한미인상은 한미약품그룹의 중요 덕목인 창조와 혁신, 도전 정신을 토대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선정해 포상하겠다는 송영숙 회장의 의지로 작년부터 시상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성과를 창출한 일선 실무자들을 발굴해 격려하겠다는 송 회장 의지를 반영해 수상 대상은 임원이 아닌 직원으로 한정했다.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은 “이 상의 의미와 가치가 한미약품그룹 구성원들의 마음에 잘 전달돼 조직문화에 탄탄히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동아제약,육군훈련소에 방역용 마스크 기부]

동아제약, 육군훈련소에 방역용 마스크 기부
 
동아제약은 17일 군 장병을 위해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방역용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는 연간 12만명의 신병을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대 신병 교육기관이다. 단체생활을 하는 훈련소의 특성상 감염병 발생 시 집단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 활동이 특히 중요하다.
 
동아제약이 기부한 방역 물품은 ‘더스논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 등 약 50만장이다. 회사는 이외에도 2016년부터 육군훈련소와 1사1병영 업무협약을 맺고 장병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매월 피로해소제 박카스를 후원 중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과 안전을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기업은행
KB증권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NH투자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부영그룹
대원제약
kb금융그룹
넷마블
KB희망부자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