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84조 중국 시장 잡아라" 광군제 특수 노리는 아모레-LG생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호영 생활경제부 기자
2021-11-09 11:31:24

아모레·LG생건·애경 "광군제 전용 '기획세트'에 중국 왕홍과 '라방'"

[아모레 설화수]

[LG생활건강 후]

 독신 '광군'을 기념하던 날에서 출발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 축제 '광군제'(2009년~)는 작년 11월 11일 하루 동안 84조원이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올렸다. 코로나 사태 속 이커머스가 힘을 받자 2019년 63조원에서 약 20조원이 확대된 것이다.

이번 광군제도 중국 비중이 높은 국내 케이(K) 뷰티 기업들의 역직구 기대감을 부르고 있다. 중국은 올해 3387조원대, 2025년경 약 4982조원대를 바라보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1위(52.1%) 국가다.

뷰티업계는 약 한달 전부터 광군제 전용 기획세트 등에 공을 들이면서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과의 라방 등 협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도 열고 현지 모델 활용도 적극적이다. '1+1' 행사, 샘플 증정 등 프로모션에도 힘을 싣고 있다.

광군제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난달 20일부터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 양강은 라방 등 프로모션을 본격화해왔다.

K뷰티 대표격 '설화수'는 광군제 전용으로 '보자기' 모티브의 디자인을 선보였다. 라인별 색상과 안쪽 공단 포장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지난달 19일까지 사전 행사부터 '키 오피니언 리더(KOL)'와 자음생 스토리 전달에 집중해왔다. 광군제 기간 KOL, 왕홍 등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자음생 세트 프로모션에 주력하고 있다.

'라네즈'도 티몰 전용세트를 준비했다. 네오쿠션 티몰 전용 보라빛 케이스를 적용했다. 라네즈도 지난달 20일 광군제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웨이야' 라방을 진행했다. '헤라'는 할인 없이 금액대별 판촉 샘플을 증정한다. 이번 광군제 대표 제품은 블랙 쿠션과 블랙 파운데이션 세트다. 헤라는 모델 제니의 중국용 비주얼을 별도로 선보이기도 했다. 광군제 전용 영상·이미지도 활용한다.

LG생건은 '후·숨·오휘·빌리프·VDL' 광군제 한정세트를 판매한다. LG생건도 '웨이야·리자츼' 등 인기 왕홍과 라방을 진행한다. LG생건 대표 럭셔리 '후'는 '로얄 판타지 인(Royal Fantasy in) 후 궁중연향'을 주제로 궁중 보자기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후'도 '천기단 화현'세트, '공진향:수 수연'세트 등을 한정세트로 구성, 판매한다.

'오휘'는 중국 MZ세대에 주목했다. MZ세대 중국 전통문화 열풍에 착안, 중국 주얼리 디자이너 '중화'와 협업해 비녀 디자인의 '중국 데뷔탕트' 에디션을 내놨다. 이외 '숨'과 '빌리프', 'VDL'도 별도 광군제 에디션, 한정판 디자인을 선보인다. 'CNP'는 '안티포어 블랙세드 클리어 키트'로 인기몰이에 나선다.

애경산업도 '에이지투웨니스(AGE 20's)' 광군제 전용 기획세트를 내고 왕홍 라방과 티몰 애경 플래그십 스토어 제품별 선착순 증정 행사 등을 진행한다. 에이지투웨니스 '장지아닝', 루나 '관홍' 등 현지 모델도 기용한다.

지난해 코로나 사태로 이커머스에 힘이 실리면서 아모레퍼시픽은 광군제에서 설화수 판매가 전년 대비 174% 늘었고 LG생건도 역대 최대 매출 2600억원을 올렸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보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신한라이프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하이닉스
KB증권
KB희망부자
넷마블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신한금융
기업은행
부영그룹
경남은행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