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공영쇼핑, 라방서 ‘못난이 파굴비’ 초특가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10-25 10:38:18

‘맛좋은 못난이 파굴비’ 20미 9900원 초특가로 선봬

TV홈쇼핑 수요감소로 어려움 겪는 인삼농가 지원

[사진=공영쇼핑 제공]

 공영쇼핑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와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수산물 판매 지원에 나선다.

공영쇼핑은 오는 26일 오전 11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을 통해 ‘파굴비’를 판매한다.

일명 ‘못난이 굴비’로 불리는 파굴비는 조업과정에서 그물을 제거할 때 입이나 배 부분이 손상된 조기를 일컫는다. 표면의 일부 흠집으로 인해 상품성은 떨어지지만 맛은 일반 굴비와 동일하다.

이번 공영라방에서 선보이는 ‘못난이 파굴비’는 1.5kg 20미 구성이 9900원으로 초특가에 판매한다. 2.6kg 40미는 1만 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공영쇼핑은 지난해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돕기 위해 ‘수해지역농가 돕기 특별 생방송’을 편성하고 경북 지역의 ‘보조개 사과’를 판매한 바 있다. 수해로 인해 상품성이 떨어져 판로를 찾지 못하던 ‘보조개 사과’를 편성해 피해 농가를 돕는 ‘착한소비’에 일조했다.

한편, TV홈쇼핑에서는 최근 수요 감소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인삼은 최근 생산량 증가로 공급이 늘어난 반면, 코로나19로 인해 면세점 판로가 막히고 지역축제가 취소되는 등 수요 급감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다.

오는 28일 오후 12시 40분에 방송하는 이번 특집에는 김포파주인삼농협과 개성인삼농협의 상품을 준비했다. 국내산 6년근 흙수삼 총 1kg이 3만 3900원에 판매된다. 공영쇼핑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인삼을 방송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김형준 공영라방 MLC운영팀 MPD는 "’못난이 굴비’지만 맛은 일반 상품과 동일한데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판로가 어려운 우리 농가와 수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자산운용
국민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증권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은행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보령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