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공영쇼핑, 온라인몰 5년새 약 4.7배 성장…올해 3000억원 달성 눈앞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10-20 10:34:23

마스크 공적 판매처로 인지도 상승, 고객증가는 성장의 원동력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도입 통해 더욱 믿고 찾는 신뢰의 온라인 몰로 성장

 

공영쇼핑은 오픈 6주년을 맞은 온라인 몰이 올 3분기까지 누적 취급액 2700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연말까지 3000억 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영쇼핑 온라인 몰은 2015년 10월 12일 오픈해 취급액 기준 약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다음해 2016년엔 500억원을 돌파하는 실적을 올리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5년새 약 4.7배씩 성장해 지난 해에 약 2700억 원을 달성했다.

공영쇼핑은 매년 온라인 몰 입점 상품을 다양화하고, 명절이나 ‘쌀데이’, ‘농업인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에 선제적 마케팅 혜택을 제공해 왔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쇼핑의 확산과 공적 마스크 판매처로 지정되며 채널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이러한 인지도 상승은 가입고객 증가로 이어져 지난달 누적가입자 2000만명을 돌파했다.

공영쇼핑은 보다 더 신뢰받는 온라인 몰 운영을 위해 QA 시스템을 강화하고 RPA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RPA시스템이란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를 뜻하며 사람이 수행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대신 수행해 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공영쇼핑은 연말 경 RPA시스템을 온라인 몰에 도입해 모조품, 카피 제품 검수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최성훈 공영쇼핑 M영업실장은 “공영 온라인 몰 역시 공영쇼핑의 설립취지에 따라 우리 중소기업, 농축수산 제품만을 판매하는 공공판로로서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향후 RPA시스템 도입과 QA시스템 강화 등을 통해 더욱 믿고 찾는 신뢰의 공영쇼핑으로 성장하는데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보령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KB증권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신한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