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홍원식 회장, "불가리스, 코로나 예방효과 없어…홍보 내용 몰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10-08 20:37:03

8일 복지위 식약처 국감 증인으로 출석..."물의 일으켜 죄송" 사과 연발

백종헌 의원, 과징금 8억2000만원은 면죄부...식약처 "과징금 개선 여지 살펴볼 것"

[사진=백종헌 의원과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국회 의사중계시스템 캡쳐)]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불가리스의 코로나19 치료 효과가 없다고 밝히며 “물의를 일으켜 국민께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8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한 홍 회장은 "불가리스가 코로나19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백종헌 의원(국민의힘)의 질문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답했다.

하지만 백 의원이 “그런데도 680여 개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한 것은 불가리스의 코로나19 예방효과를 홍보하기 위해서 아니냐”라고 묻자 “당시 그 내용을 몰랐다”라고 발뺌했다.

백 의원은 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관련 처벌이 미비한 점도 지적했다. 백 의원에 따르면 불가리스 사태 후 남양유업은 8억2400만원의 과징금을 받았다.

백 의원은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한 발표를 했음에도 연 매출 1조원이 넘는 남양유업이 8억2400만원의 과징금만 받은 것은 사실상 식약처가 면죄부를 준 것 아닌가”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김강립 식약처장은 “적절한 처벌 마련을 위해 과징금 등의 개선 여지가 있다고 본다”라고 대답했다.

홍 회장은 "물의를 빚게 돼 죄송하게 생각한다"라면서 "매각에 관한 생각은 변함없으며, 가장 적절한 매각자를 찾아 좋은 방안으로 해결될 수 있게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우리은행
부영그룹
신한은행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KB증권
경남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DB
스마일게이트
보령
미래에셋
lx
국민은행
하이닉스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