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제약바이오] 광동제약ㆍJW중외제약ㆍ휴온스내츄럴ㆍ동국제약ㆍ휴젤ㆍ오라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제약바이오] 광동제약ㆍJW중외제약ㆍ휴온스내츄럴ㆍ동국제약ㆍ휴젤ㆍ오라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1-09-01 16:20:38

[사진=광동제약]

◆ 광동제약, ‘제주삼다수와 건강한 수분 섭취’ SNS 이벤트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여름철 건강한 수분섭취 방법을 알리는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수분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높아지고 있는 반면, 좋은 물을 통한 수분 섭취 비율은 감소하고 있다며 캠페인 진행 배경을 설명했다.

한국영양학회가 내놓은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개정연구(2020)’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물 충분 섭취자’ 비율은 2015년 42.7%에서 2018년 39.6%로 감소하고 있다. 반면, 음료를 통한 수분 섭취량은 조사 전 연령, 성별에서 늘었다. 국내 음료시장에서 커피음료와 탄산음료가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물 대신 카페인·탄산음료를 통해 수분 섭취를 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건강한 신체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카페인 음료나 탄산음료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물 위주의 수분 섭취 습관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광동제약은 이번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광동제약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게시물에 ‘나만의 건강한 수분 섭취 방법’을 댓글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서비스인 ‘삼다수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지급한다. 총 40명을 대상으로 △1등 3만 포인트(10명) △2등 1만 포인트(10명) △3등 5000포인트(20명)를 증정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생수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과 달리 물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사람은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건강한 수분 섭취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JW중외제약]

◆ JW중외제약 "헴리브라, 소아항체환자 대상 급여 기준 확대"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 ‘헴리브라피하주사(이하 헴리브라)’의 국내 급여 기준이 1일부터 확대된다.

JW중외제약은 보건복지부가 공고한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약제)’에 따라 A형 혈우병 예방요법제인 헴리브라(성분명 에미시주맙)의 급여 기준이 확대된다고 1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만1세 이상 만 12세 미만’의 급여 기준 내 면역관용요법을 선행해야 하는 제한적인 급여기준 내용을 ‘24주간 출혈건수가 3회 이상으로 우회인자제제를 투여한 경우’로 변경했다. 투여 방법도 ‘1회 내원 시 최대 4주분 요양급여’를 인정함으로써 환자의 자가투여 범위를 확대했다.

처방과를 혈액종양 소아청소년과·혈액종양 내과 전문의에서 일반 소아청소년과와 내과 전문의까지 확대 변경해 더 많은 A형 혈우병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헴리브라는 환자 중심의 가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 JW의 대표적인 오리지널 제품”이라며 “이번 급여기준 확대가 평생 치료제를 투여 받아야 하는 A형 혈우병 환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휴온스내츄럴]

◆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 출시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의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셋’은 유기농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은 미국 3대 유기농 인증기관인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에서 인증 받은 대마종자유로 제조했다.

햄프씨드로 불리는 대마종자오일은 대마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종자에서 착유한 식물성 오일이다. 이 제품에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오메가6외에도 오메가9, 감마리놀레산, 필수아미노산, 카테킨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내 오메가3와 오메가6의 함량 비율을 WHO 권장사항인 1:3에 맞춰 제조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너셋 식물성 대마종자유 100은 저온에서 압력만 활용해 유효 성분을 추출하는 콜드프레스 추출기법으로 추출한 대마종자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100% 유기농 식물성 성분과 식물성 캡슐에 담았다. PTP 개별 포장한 캡슐에 성분을 담아 신선하고 위생적인 복용이 가능하며 휴대도 용이하다.

이너셋 관계자는 “기름진 식사를 즐기거나 육류와 인스턴트, 밀가루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소비자들에게 권장하는 현대인 맞춤 제품”이라며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식이요법과 체질개선이 필요하다면 대마종자유 효능을 경험해 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진에어 기내에서 건기식 등 판매 시작

동국제약 (대표이사 오흥주)의 대표 건강기능식품과 생활건강 제품들이 진에어 기내에서 판매된다.

동국제약은 지난 8월부터 자사 제품 16가지가 진에어 기내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1일 전했다. 판매 중인 제품은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등 ‘메이올웨이즈’ 브랜드의 건강기능식품 10종과 의약외품으로 구성된 마데카솔 상처케어세트(의약외품), 메디슬리머 센시안, 구강세정기, 치약·칫솔이다.

기내 판매 제품들은 진에어 탑승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가능하며, 입점돼 있는 품목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에어 홈페이지 지니스토어 기내유상판매 메뉴에서 미리 확인이 가능하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진에어 승객들에게 동국제약의 대표적인 헬스케어 제품들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진에어 탑승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으로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휴젤]

◆ 휴젤, 중화권 ‘레티보 기초지식 라이브 강의’ 성료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지난달 31일 중국과 대만 미용·성형분야 전문의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Letybo 기초지식 라이브 강의’를 진행, 쁘띠 iH.E.L.P(internet+H.E.L.P)를 마쳤다고 1일 밝혔다.

H.E.L.F는 2013년부터 휴젤이 개최한 미용·성형 학술포럼으로 지난해까지 세계 각국에서 총 84회 진행된 글로벌 행사다. 그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라이브 강의는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지원 아래 강원도 춘천 ‘강원 LIVE 글로벌 디지털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약 1시간 40분가량 진행된 이날 온라인 강의에는 현지 전문의 및 관계자 약 100여명이 동시 접속했다.

이번 강의는 레티보의 우수성과 특징에 대해 소개한 1부, 안면 부위 해부학적 접근을 토대로 ‘레티보 시술과 동태해부학’에 대해 강연한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휴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마케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에 기반을 둔 다양한 전문 프로그램 마련을 통해 현지 의사들과 스킨십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며 “국내 기업 최초로 중화권 시장 진출에 성공한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근거 중심의 학술 마케팅을 기반으로 현지 시장 점유율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오라팜]

오라팜, 15일까지 '추석 온 가족 건강 선물 행사' 실시

구강 유산균 전문기업 오라팜이 ‘추석 온 가족 건강 선물’ 행사를 15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오라팜 공식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구강 유산균 오라덴티, 그린브레스는 최대 32%, 반려동물 유산균 펫바이옴은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품위 있는 명절 선물이 될 수 있도록 선물세트 구매 고객에게 고급 선물상자와 쇼핑백, 감사 카드를 함께 보낸다고 설명했다.

구강 유산균은 치주 질환, 충치, 입 냄새 원인 세균을 없애거나 억제하는 역할을 하는 입속 유익균이다. 외부로부터 유해 물질이 유입되는 입속에는 약 100억 마리 세균이 살고 있어 장 다음으로 세균이 많다.

오라팜 관계자는 “오라팜 구강 유산균은 한국 어린이 구강에서 유래한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로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섭취 가능하다”라며 “충치가 우려되는 성장기 어린이, 틀니 착용 중이거나 임플란트 치료받는 어르신, 입 냄새가 고민인 직장인에게 적합한 균주”라고 말했다.

한편, 오라팜의 구강 유산균은 코로나19로 인해 구강건강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판매량이 전년 대비 26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대원제약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넷마블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하이닉스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기업은행
보령
NH투자증권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KB증권
부영그룹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