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최대 와이너리 '메짜코로나' 레드와인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5-25 10:30:31

메짜코로나 디노떼 레드 블렌드…현대百·신세계百·롯데마트 일부 점포서 판매예정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 최대 와이너리 '메짜코로나'의 '메짜코로나 디노떼 레드 블렌드'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짜코로나는 1904년에 1600개의 포도생산자가 조합형태로 만든 와이너리이다. 이탈리아 동북부 트렌티노-알토 아디제 지방의 돌로미테 산맥에 위치하며, 돌로미테는 세계에서 가장 향기로운 화이트 와인 생산지로 유명하다.

이 와이너리는 트렌티노 지역의 토착 품종인 '테롤데고'의 세계 최대 생산자이자 테롤데고로 만든 최초의 DOC와인을 생산했다. 또 세계적인 와인경진대회 '문두스 비니'에서 '2019 이탈리아 최고 생산자'로 선정됐다.

메짜코로나는 테롤데고 65%, 마르제미노 20%, 메를로 15%를 블렌딩해 만든 레드와인이다. 레드 커런트 열매, 블랙베리 등의 과즙과 코코아향이 조화를 이뤘다. 베를린 와인 트로피 2020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인터내셔날 와인 챌린지에서 92점을 획득했다.

메짜코로나는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과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마트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국내에는 자주 소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포도 품종을 통해 와인애호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통있는 와이너리의 고품질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kb_지점안내
신한라이프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이닉스
넷마블
부영그룹
KB증권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국민은행
우리은행
lx
대원제약
신한금융
경남은행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DB
기업은행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