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먹go입go] CJ제일제당·농심·동원홈푸드·골든블루·대상라이프사이언스·굽네치킨·SPC던킨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먹go입go] CJ제일제당·농심·동원홈푸드·골든블루·대상라이프사이언스·굽네치킨·SPC던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1-03-22 10:34:41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집밥족’ 위한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2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집밥’ 확대 트렌드에 맞춰 다시다 신제품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2종을 출시한다.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숙성한우’와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멸치디포리’ 두 가지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숙성한우, 한우사골, 디포리 등을 사용해 고급화했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발효기술 기반 조미소재 ‘테이스트앤리치(TasteNrich)‘를 함유해 감칠맛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소포장 12개 들이로 내놓아 편의성도 높였다. 2~3인분 국물요리 1회 조리에 맞는 스틱 한 포면 누구나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시장의 성장 속에 소포장 제품을 찾는 ‘집밥족’의 니즈를 반영했다. 실제 소포장 스틱형 제품은 지난해 닐슨 코리아 기준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하며 조미료 시장에서 비중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숙성한우’는 최근 ‘숙성한우’ 대중화와 선호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이다. 고급 한우 레스토랑의 ‘웻 에이징(Wet-aging)’ 공법을 적용, 한우(숙성한우 다짐육)를 48시간 동안 숙성해 진하고 깊은 맛을 더욱 살려준다. 또한 16시간 동안 고아낸 한우 사골로 풍미는 더 높였다. 김치찌개, 된장찌개, 떡만둣국, 소고기미역국, 육개장 등 진한 국물 맛 요리에 두루 사용할 수 있다.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멸치디포리’는 국내산 멸치와 유명 맛집의 비법 육수 재료 중 하나인 디포리를 적절한 비율로 혼합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맛을 낸다. 멸치보다 통통하고 크기가 큰 디포리는 쓴맛이 적어 육수 풍미를 한층 높여준다. 국내산 구운 보리새우와 다시마도 추가해 깊은 맛을 더해준다. 잔치국수, 오뎅탕, 북어국, 콩나물국, 된장찌개 등 ‘시원함’이 필요한 국물요리에 제격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누구나 빠르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만들고 즐길 수 있도록 재료와 성분을 보다 고급화한 ‘다시다 프리미엄 골드’ 제품을 내놓았다”며,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 만족을 위한 제품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출시 46주년을 맞는 다시다는 종합조미료 분말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80% 이상으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사진=농심 제공]

◆양파링과 짜파게티의 맛있는 만남! 농심, ‘ 짜파링’ 출시

농심이 양파링에 짜파게티의 맛을 조합한 스낵 신제품 ‘짜파링’ 을 출시했다.
짜파링은 양파가 짜장면의 주 재료로 사용된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양파의 단맛과 볶음짜장 소스의 짭짤한 맛이 이뤄내는 ‘단짠’ 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양파링의 조직감을 그대로 살리되 한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농심은 포테토칩 육개장사발면맛(2019년) 과 포테토칩 김치사발면맛(2020년) 등 스낵에 라면을 접목한 콜라보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짜파링을 내놓게 됐다. 특히, 짜파게티가 최근 SNS 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짜파링이 1020 세대의 호기심을 끌고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양파링과 짜파게티는 모두 40년 가까운 세월동안 사랑받아온 농심의 대표 제품”이라며 “두 장수 브랜드의 조합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과 재미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심 양파링은 1983년 출시된 스테디셀러다. 담백 고소한 양파맛이 돋보이는 링(Ring) 타입의 스낵으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더반찬&,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해 한식밥상 HMR 3종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해 한식밥상 HMR 3종(시골 돼지짜글이, 꽁치김치지짐, 등갈비김치찜)을 출시했다.
‘심방골주부’는 시골밥상, 집밥을 컨셉으로 직접 기른 채소를 비롯해 건강한 식재료로 다양한 한식 레시피를 선보이는 요리 유튜버다. 4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TV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해 직접 만든 한식 음식을 선보일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더반찬&은 유튜버 ‘심방골주부’의 음식 철학이 담긴 조리법을 직접 전수 받아 한식밥상 HMR 3종을 개발했다. 특히 설탕을 넣는 대신 ‘심방골주부’의 비법 레시피인 생강청을 넣어 감칠맛은 물론 한식 고유의 맛을 재현했다.
‘시골 돼지짜글이’는 넉넉한 양의 돼지고기와 각종 야채, 양념이 잘 어우러져 있는 HMR 제품으로, ‘심방골주부’의 유튜브 영상 중 140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인기 레시피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꽁치김치지짐’과 ‘등갈비김치찜’은 국내산 김치와 각각 꽁치, 등갈비를 함께 넣고 오랜 시간 졸여 매콤하면서도 재료 본연의 감칠맛이 살아있다. 한식밥상 HMR 3종은 1~2인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냄비에 부어 끓이기만 하면 간단하게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더반찬&은 국내산 김치 등 각종 식재료에 대한 철저한 품질관리부터 손질, 제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해 집밥의 맛과 품질을 구현해냈다. 더반찬&은 식품안전관리 인증(HACCP)을 받은 DSCK센터(Dongwon Standard Central Kitchen)에서 30여 명의 셰프와 100여 명의 조리원이 정성껏 손으로 조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더반찬&은 요리 유튜버 ‘심방골주부’와 협업을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반찬& 홈페이지에서 ‘심방골주부’와 관련된 질문에 답을 맞춘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칼스버그0.0 X 오뚜기, 오랜만테이블 250팀 모집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식품 기업 오뚜기와 공동 협업을 통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 이목 잡기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골든블루가 판매하는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0.0’과 오뚜기의 유명 안주 3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랜선 홈파티 형식의 ‘오랜만테이블’이다. 외부에서 술자리를 가지기 어려운 요즘, 소비자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맛 좋은 안주와 비알코올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랜만테이블 신청은 만 19세 이상만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3월 22일 오전 10시부터 4월 4일 24시까지며, 총 250팀을 선발해 ‘칼스버그0.0’ 2캔(330ml)과 칼스버그 전용잔 1개(330ml), 칼스버그 코스터, 오뚜기 오감포차 새우 감바스, 오즈키친 치즈스틱, 오즈키친 피쉬앤칩스 3종으로 구성된 홈파티 키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자는 홈파티 키트를 체험한 후 본인 SNS 계정에 후기를 올리면 미션이 완료된다. 특히, 미션 해시태그(#오감포차, #오즈키친, #칼스버그)와 함께 홈파티 키트로 꾸민 술상 등 풍요로운 내용과 사진으로 리뷰를 남기는 우수 활동자에게는 추가적인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인 ‘칼스버그’의 인기는 꾸준히 높아지고,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올 초에 출시한 비알코올 맥주 ‘칼스버그0.0’도 점차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며 “이번 콜라보 활동 외에도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및 SNS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칼스버그’를 좀 더 젊고 대중적인 맥주 브랜드로 키워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칼스버그0.0’은 건강 지향적 소비 문화에 맞춰 ㈜골든블루가 지난 1월에 선보인 비알코올 라거 맥주다. 0.05% 미만의 낮은 도수와 저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칼스버그0.0’은 오리지널 제품인 ‘칼스버그 필스너’와 동일한 원재료, 제조 방식을 사용해 풍성하고 균형 잡힌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 라거 맥주 역사의 중심 역할을 해온 ‘칼스버그’는 2018년 ㈜골든블루가 국내에 공식 수입, 유통 시작한 이후 매년 한국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수입 맥주 시장의 성장이 둔화된 지난해에도 ‘칼스버그’는 2019년 대비 판매량이 19% 올랐으며, ㈜골든블루는 올해 시즌에 맞는 패키지 제작, SNS 중심의 소비자 소통 강화 등을 통해 ‘칼스버그’를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할 계획이다.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6000’ 액상 타입 출시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초고함량 아르기닌 6,000mg과 4가지의 부원료 함유로 일상의 활력 증진을 돕는 액상 형태의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6000’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6000’은 수험생과 직장인 뿐만 아니라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액상형 제품이다. 혈류를 원활하게 해 일상의 활력을 증진하는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닥터 아르기닌’의 아르기닌 함유량과 부원료 등을 업그레이드해 출시되었다.
알기닌, 아르지닌, L아르기닌이라고도 불리는 아르기닌은 신체를 구성하는 20종의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 활성에 관여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체내에서 충분량이 합성되지 않아 외부 섭취가 필요한 준필수아미노산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6000’은 1포 기준으로 초고함량 아르기닌 6,000mg을 함유했다. 이는 장어(100g)에 함유된 1,104mg 대비 약 5.4배 높은 함유량이다. 아르기닌은 다른 아미노산에 비해 흡수력이 낮기 때문에 초고함량 아르기닌을 섭취하여 흡수효율을 높이는 것이 좋다.
이번 신제품은 60년 발효기술을 보유한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100% 국내 생산한 아르기닌 원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C와 비타민B2, 엽산, 타우린 등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4가지 부원료도 함유되어 있다.
‘마이뉴트리션 아르기닌 6000’은 개별 스틱 포장된 액상 타입의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블루베리 맛으로 출시되어 하루에 1포씩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사진=굽네치킨 제공]

◆굽네치킨, 진정한 양념 맛의 영웅!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 출시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달콤한 맛이 깊게 베어있는 신메뉴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은 갖은양념으로 만든 특제 소스를 발라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한층 높였다. 다양한 양념간의 조화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달콤새콤한 맛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고소한 쌀파우더를 입히고 오븐에 구워 양념의 향을 더욱 깊게 만들고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주문 시 굽네 양념 히어로 치킨과 각무, 콜라를 제공한다. 가격은 17000원이다.
신제품은 오븐에 구워 기름을 빼고 담백하며 육즙은 촉촉하게 남아있다. HACCA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요기요에서 24일까지 전 메뉴 4000원 할인 이벤트를 한다. 요기요 앱에 접속 후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 페이지에서 결제하면 자동 할인된다. 또한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굽네치킨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먹고 싶은 치킨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신메뉴 양념 히어로 치킨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굽네치킨 정태용 대표는 “이번 메뉴는 진정한 양념 맛의 영웅(히어로)라는 의미를 담아 ‘굽네 양념 히어로’란 이름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온 가족이 함께 굽네 신제품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SPC]

◆SPC 던킨, ‘커피라떼 1+1’ 실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오늘부터 일주일간 ‘커피라떼 1+1’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던킨이 지난 2일 새롭게 선보인 ‘버터스카치 라떼’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념하고, 던킨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한층 강화된 구매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커피라떼 1+1’ 행사는 오늘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운영되며, 던킨 매장에서 ‘버터스카치 라떼’를 비롯한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우유가 들어간 커피 메뉴 6종 중 하나를 주문하면, 원하는 커피라떼를 하나 더 증정한다. (핫, 아이스 모두 적용 가능, 일부 매장 제외,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한편, 던킨의 시그니처 커피 ‘버터스카치 라떼’는 달콤하고 쌉쌀한 특유의 풍미와 우유 거품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가 좋은 메뉴로 꼽힌다. 버터스카치 우유 베이스에 묵직하고 진한 던킨 에스프레소 샷을 더하고, 음료 위에 스카치 밀크 폼을 올려 부드러우면서도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버터스카치 라떼’는 출시와 동시에 높은 인기를 누리며 ‘던킨 커피’에 대한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제품이다”라며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일주일간 진행하는 ‘커피라떼 1+1’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던킨 커피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하이닉스
스마일게이트
lx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미래에셋
DB
보령
KB증권
부영그룹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